경부선 KTX 운영여력 한계 도달. 수서~거제 구간의 새로운 철도축 조속히 완성 필요
국토부, 한국철도공사, 국가철도공단. 수서~거제 철도노선 명칭 확정 필요성에 공감

 

질의하는 송언석의원
질의하는 송언석의원

국토교통위원회 송언석 의원(국민의힘, 경북 김천)이 수서,거제 철도 노선의 명칭 확정과 김천,문경 구간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강력히 요구했다.

송의원은 15일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부 산하 철도공공기관 국정감사에서 경부선 KTX 운영여력 한계 도달. 수서~거제 구간의 새로운 철도축 조속히 완성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경부선 KTX의 운영여력이 거의 없기 때문에, 수서~거제 노선의 새로운 철도축이 빠른 시일 내 완성한후  노선명도 중부선, 내륙선, 한반도선 등으로 빨리 확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송 의원의 이런 주장에 국가철도공단 이사장 등은 바람직한 의견으로 4차 철도망 구축계획에서 이 부분이 명시돼야 한다고 공감했다.

이처럼 국토부 관계자들 모두 관련기관이나 지자체에서 의견을 건의하면 노선심의위원회에서 지정할 수 있다고 답변해  송의원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송언석 의원은 “수서,거제 철도노선의 명칭 지정을 조속히 적극 검토해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인 김천,문경 구간 사업도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정부와 관계기관이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