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도 김천도 살리는 우리 경제이야기 설명.
- 대한민국 교통과 혁신산업 중심 김천 조성으로 가칭 중부선(문경~김천~거제) 건설

송언석의원

김천상공회의소는 10일 자유한국당 송언석(경북 김천시) 의원를 초청해 올해 '추풍령 아카데미' 첫 번째 과정을 진행했다.

송 의원은 '대한민국도 김천도 살리는 경제이야기'라는 주제로 현재 우리 경제의 문제점과 어려움을 설명했다.

우리나라 경제와 김천시의 경제발전을 위해 시민과 함께 앞으로 자신의 역할과 노력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송 의원은 경제부총리가 전망한 올해 2.4%의 경제성장률은 희망 사항으로 현 정권 출범 후 급격히 추락하는 경제성장률을 비판했다.

또한, GDP 디플레이터 4분기 연속 감소, 62년 이후 57년만에 일본에 추월당한 명목성장률, 세계 10대 수출국 중 수출감소율 1위, 투자증가율 하락 등을 들며 문 정부의 경제점수는 낙제라고 비판했다.

이어 재정건전화법안, 법인세법개정안, 최저임금법 개정안, 근로기준법 개정안 등 대한민국 경제를 살리기 위한 송 의원의 그간 입법 활동을 소개했다.

특히 대한민국 교통과 혁신산업 중심 김천을 만들기 위해 가칭 중부선(문경~김천~거제) 건설을 위한 송 의원의 국회에서의 노력과 성과도 홍보했다.

이날 강연에는 김충섭 김천시장,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 이은직 경북보건대 총장, 박보생 전 시장과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경제아카데미 시민들

 한편 송 의원은 김천중앙초, 석천중, 경북고,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한 후 서울대 행정학 석사와 미국 뉴욕주립대에서 경제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해 행정고시 29회에 합격하며, 공직에 입문했다.

그후 2000년 기획예산처 재정1팀장을 시작으로 건설교통예산과장, 균형발전정책팀장, 재정정책과장을 거쳐 기획재정부 제2차관을 지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