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사회
송언석후보 무소속 후보 비방 좌시하지 않겠다.-정확한 사실관계 파악 없는 흠집내기식 비방, 엄중한 책임 따를 것
-A후보 검찰고발 운운 방침에 송후보 기자회견문 통해 반박
  • 남보수 기자
  • 승인 2020.04.07 17:57
  • 댓글 0
송언석후보

송언석 후보가 무소속 후보로 출마한 A씨가 경북지역 예산 부탁 정황과 관련 검찰 고발 방침에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김천지역 국회의원 무소속후보로 출마한 A씨는 7일 기자회견을 열고 "송언석 후보가 직권을 남용, 기획재정부 후배 공무원께  외압을 행사한 실체를 폭로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 송후보가 국회의원에 당선되자 기재부 관계자에게 경산, 구미, 경산 지역에 35억원, 70억원, 10억원의 예산을 주라는 외압을 행사했다"며 "김천 시민이 뽑아준 국회의원이 다른 지역과 무슨 관계가 있기에 예산을 챙기느냐. 국민 세금이 개인 돈이냐"고 지적했다.

이에 송 후보는 "A후보가 국회와 정당의 예산 조정 시스템을 전혀 이해하지 못한 채, 근거 없는 비방을 하고 있다"며 "당시 경북지역 예산을 조정·확보하는 역할이 맡겨져 현직에 있는 후배들과 협의를 하고, 동시에 민주당 의원들을 설득해 결국 경북지역 국비 예산을 확보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또 "예산 조정과정에서 기재부 후배와 경북지역 예산에 대한 협의를 SNS로 한 적이 있다. 그런데 SNS가 다른 사람에게 잘못 전달됐다"며 "명확한 사실관계 파악 없는 지속적 비방에는 엄중한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 했다.

 

남보수 기자  ktn3434@naver.com

<저작권자 © 경북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보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