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재선 송언석 의원대 용산 참모 출신 김오진 전 차관 경선
양측 네거티브 공방전에 지역민들 보수표 갈라 먹는 행동 비판
혁신도시 중심 '샤이 진보' 목소리에 민주당 예비후보 단일화 주장

김천 지역 예비 후보들 좌로부터 송언석,김오진, 민주당 황태성 예비후보 
김천 지역 예비 후보들 좌로부터 송언석,김오진, 민주당 황태성 예비후보 

 

 박정희 생가가 있는 구미가 보수의 성지라면 김천은 찐 보수 지역이다. 구미는 민주당 시장이 당선됐지만 과거 김천은 파란색은 허용하지 않는 곳이었다.

이런 찐 보수 지역에 국민의 힘 공천 티켓을 놓고 송언석 의원과 차관 출신 김오진 후보가 맞붙어오리무중 상태다. 이곳도 구미처럼 공천이 곧 당선이란 등식이 통해 예선이 본선보다 치열하다.

송언석 의원은 지난 2018년 재·보궐선거 이후 내리 두 번 당선된 터줏대감으로 국회 입성이 무난할 줄 알았는데 의외의 인물인 전 국토 차관 부 출신 김오진 예비후보가 도전장을 내밀어 복병을 만난 셈이다.
 

이처럼 지역민들은 3선을 노리는 현역 의원과 용산 출신 참모 출신 간 맞대결 진검승부에 관심이 뜨겁다. 

현역 송언석 의원은 “지역 발전을 위해 국회 3선 의원의 역량이 필요하다”고 강조 한 반면 김 오진 예비후보는 “선수 교체”를 주장한다.

이런 각기 상반된 주장속 에 지역민들은 지역 발전상 3선 의원 당선 주장설과 새로운 인물 교체설로 양분된 상태다. 경선 후 공천 발표가 임박하자 네거티브 공방전까지 펼쳐지고 있다.

현역 컷 오프설과 장남 병역판정검사 연기설이지만 양측은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다. 특히 김오진 후보는 장남 징병검사설에 근시 때문에 전시근로역 판정을 받았다고 해명했다.  

이런 양측의 네거티브 속에 민주당은 어부지리(漁夫之利)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혁신도시 거주 외지인들과 샤이진보 유권자들은 빨간색 일색 에서 이제는 파란색 바람도 불 때도 됐다고 주장한다.

이는 혁신도시 정주 인구 2만 3천여 명 중 극단적 지역 보수 지지세에 반감이 들어 더불어민주당을 지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김천 지역에는  국민의힘 4명, 민주당 2명 ,무소속 1명 등 총 7명의 예비후보가 등록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