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컷오프 현역 7명보다 적을 듯
구미 김천 현역 의원 현재 컷 오프 대상 없어 경선

국민의힘 공천관리 위원회  사진= 연합
국민의힘 공천관리 위원회 사진= 연합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21일 현역의원 평가에서 '하위 10%'로 분류된 대상자들에 공천 배제(컷오프)를 통보한다고 밝혔다. 

복수의 당 관계자에 따르면 공관위는 이날 오후 해당 지역구 의원들에게 이 같은 사실을 개별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공관위에서 진행한 4개 권역별 교체지수 평가 결과 하위 10%에 해당하는 컷오프 대상 현역 지역구 의원은 7명이다.

다만  7명 중 당의 요청에 따라 지역구를 옮긴 의원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실제 컷오프 규모는 이보다 적은 것으로 알려졌다.

당의 요청으로 지역구가 재배치된 의원은 부산의 5선 서병수이 (부산진갑→북·강서갑), 경남의 3선 김태호 의원 은 (산청·함양·거창·합천→양산을)로, 조해진 의원은 (밀양·의령·함안·창녕→김해을), 서울의 4선 박진 의원은 (강남을→서대문을)로 옮겼다.

공관위는 실제 컷오프 규모는 지역 재배치 수용 상황 등을 고려해 유동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장동혁 사무총장은 이와 관련 "이미 지역구를 옮긴 사람은 현역의원 평가 대상에 들어가지 않는다"고 말했다” 고 연합뉴스 가 전했다.

이에 따라 공관위가 예고한 컷오프는 현재 심사가 보류된 지역구 현역 의원 중에서 나올 것으로 보인다.

1권역 '강남 3구를 제외한 서울·인천·경기·전북'과 2권역 '대전·충북·충남'에서는 각각 1명이 컷오프되고 4권역 TK(대구·경북) 지역은 각각  2명이 컷 오프 된다.

한편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에 따르면  21일 오후 5시 현재 PK 현역 중 단수 및 우선추천, 경선 여부가 아직 결정되지 않은 5곳 중 최소 3곳이 컷오프 될 가능성이 커졌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