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근, 의원 지난 4년간 1조 1651억원 국비 확보  큰 성과
-국비,특별교부금 227억원 등 확보 구미 경제 제 2 도약 앞장
- 4년 의정 활동 기간 구미~서울 584회 왕복 지역 경제 견인

구미 시민들게 의정보고하는 구자근 의원
구미 시민들게 의정보고하는 구자근 의원

국민의힘 구자근 의원(경북 구미시갑)은 5일 오후3시  구미시 복합스포츠센터에서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장호 구미시장과 안주찬 시의회 의장, 허복도의원과 김춘남시의원 등과 타 지역 국회의원, 당원과 지지자, 구미시민등 약 3천여명이 참석 대성황을 이뤘다.

구미복합 스포츠센터 넓은 공간 바닥과 좌우 양면, 뒷쪽 2층 좌우 3면 에도 많은 사람들이 운집해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날 의정 보고회에는 김장호 시장과 윤상현 의원, 박대동,이용의원 등 축사와  오세훈서울시장등 영상축하도 이어졌다.

 3천여명이 참석한 구자근의원 의정보고회 
 3천여명이 참석한 구자근의원 의정보고회 

맨 마지막으로 등장한 구의원은 영상 브리핑에서 지난 4년간 구미~서울을 584회 왕복한결과 국비 1조 1651억원 국비확보 와 특별교부금 227억원을 확보해 구미 경제의 제 2 도약을 견인했다고 밝혔다.

특히,그간 산자위와 첨단특위 활동을 통해 구미 경제의 제2의 도약을 견인할 반도체 소재부품 특화단지·방산혁신클러스트 유치, 이차전지 육성 거점센터· 탄소중립지원센터 지원산업 선정 등 방산·탄소·이차전지·반도체등 첨단산업에 대한 지원성과 등을 설명했다. 

또 경제성 부족으로 난항을 겪고 있던 국토부의 문경-김천 철도 사업에 김천-구미-대구 노선운행 추가와  서울-구미-대구로 운행되는 KTX이음 철도사업의 예비타당성 통과와 사업시행을 이끌어내 지난 20년간 구미 시민들의 숙원사업이던 KTX 구미역 정차 문제 해결도 약속했다.

부인과함께 담소하는 구자근의원
부인과함께 담소하는 구자근의원

구자근의원은  "21대 국회 개원 이후 구미1호 영업사원이란 심정으로 서울과 구미를 584회 왕복하며 중앙정치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발전과 소통의 정치를 위해 노력해 대구·경북 의원 중 가장 많은 140여건의 경제활성화와 지역발전, 민생지원 법안 성과"를 보고했다.

한편 이곳서 만난 원평동 주민 이모(56) 씨는 “일잘하고 겸손한 구자근의원이 구미 경제발전에 이바지 하려면 다음에도 꼭 국회의원 에 당선 되도록 구미 시민들이 발벗고 나서야 한다” 고 말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