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의원 국회의원 신분 아닌 오랜 회원 입장 인정상 참석 절한뒤 돈꽂았다 해명
-구미경찰서 혐의 없음 종결된 사건 검찰 최근 구미경찰서 재수사 요청에 지역민들 어리둥절 -올연말 국민의힘 공천 심사 앞두고 TK 지역 수십명 물갈이론 공천심사 지장줄까 노심초사
-종결된 사건 재수사 검찰에 요청한 A씨 배후설 누구냐 의구심 제기

구 자근 의원
구 자근 의원

 

최근 한 중앙지는 국민의힘 대표 비서실장인 구자근 의원(구미갑)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 검찰이 재수사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당시 구미경찰서가 혐의없음으로 불송치 내린 공직 선거법 위반에 대해 이번 검찰의 경찰에 대한 재수사 요청에 그간 잠잠하다가 왜 하필 내년 선거철을 앞두고 이런 결정을 내렸는지 의구심도 자아냈다.
29일 언론 보도에 따르면 대구지방검찰청 김천지청은“ 구 의원의 공직선거법 위반 고발 사건에 대해 재수사 필요성이 있다”며 사건을 이달 초 구미경찰서로 돌려보냈다.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는 구 의원과 경북도 A 의원이 은 지난 1월 1일 구미시민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린 ‘2023 구미마라톤동호인 시주제 행사에 참석해 돼지머리에 절을 하면서 현금 10만 원을 꽂는 방법으로 기부 행위를 한 혐의다. 현행 공직선거법상 현금 기부 행위는 금액의 많고 적음에 관계없이 엄격히 금지돼 있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혐의 없음으로 경찰이 종결한 구의원 수사에 검찰이 재수사 요청한 배경은 당시 경찰 처분에 반발한 A씨가 이의신청했고, 검찰이 결국 경찰에 재수사를 요청하면서 구 의원은 다시 수사선상에 오르게 됐다.

하지만 구의원은 시 주제에 참석해  돈을 꽂은 것은 맞지만, 국회의원 신분이라기보다 지난 수십 년간 이곳 시 주제에 꾸준히 참석한 오랜 회원 입장에서 돼지머리에 돈을 꽂은 것일 뿐 기부행위가 아닌 관례로  공직선거법 위반이 아니라는 주장이다.

게다가 그간 묻혀버린 이 건을 재차 주장한 것은 올 연말경 있을 몇 개월 남지 않은 국민의 힘 국회의원 공천 심사를 앞두고 범죄행위 단죄보다 공천심사 시 지장을 주기 위한 누군가 음모론도 제기되고 있다.

이는 대구 경북 국회의원 십수 명 물갈이론과 맞물려 조그만 티라도 잡아야 공천 심사 시 배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기사 댓글에는 네티즌 수십 명이 공직선거법 위반 사항보다 TK 지역 검찰 출신을 심기 위한 물갈이 음모론 주장도 다수 제기됐다.

구자근 의원은 “선거철이 가까워져 오니까 별의별 트집을 잡는 일이 비일비재하다”며. 이날시주제에 참석해 돼지머리 돈을 꽃은것 은 국회의원 신분보다 오랜 회원 입장에서 참석한 관례로 이를 두고 공직선거법 위반 운운은 이해할 수 없다”고 잘라 말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