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꽃동산공원 시행사, 시에 수정안 제출해 '재추진'
- 부결영향 미친 전,현직 시의원및 시민단체 명예훼손 구미경찰서 고소
- 시행사 꽃동산 사업 부결로 20억원 손해 주장

구미 꽃동산공원 시행사 대표가 구미시에 수정안을 제출해 '재추진' 하겠다고 밝혔다.

시행사 대표가 기자회견을 했다.

27일 오전 10시경 꽃동산공원 시행사 무림지앤아이는 구미시청 열린나래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꽃동산 민간공원 조성사업 협약안을 수정해 다시 구미시에 제출했다"고 했다.

또한, 꽃동산 사업 시의회 부결에 영향을 미친 전현직 시의원과 시민단체 대표를 구미경찰서에 명예훼손으로 고발했다고 기자회견서 밝혔다.

이처럼 꽃동산 공원사업이 지난16일 부결 처리하자 시행사 대표가 수정안을 만들어 제출한 것이다.

이상화 무림지앤아이 대표는 "아파트 가구 수 축소로 교통체증을 줄이고 정주 여건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수정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원호·문성지구 4차선 직선도로를 개통하고, 도량동∼지산동 간 터널 또는 국도 33호선 연결 우회도로 개설 계획에 따라 교통난이 해소될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구미시는 우선협상대상자 지위를 유지한 무림지앤아이의 수정안을 검토한 뒤 시의회에 다시 상정할 예정이다.

구미경실련은 27일 꽃동산 민간공원추진자가 비공원시설의 종류 및 규모를 변경해 다시 협약서 동의안을 제출할 수 있는 지에 관한 질의서를 국토부에 보냈다고 밝혔다.

이처럼 일부시의원과 와 경실련등 시민단체들의 찬반 갈등속에 도량동 아파트 주민과 인근 초·중·고교의 학부모들의 반발도 예상돼 꽃동산 사업추진시 난관도 예상된다.

기자회견장 뒤편에서 반대 피켓을 든 주민들

한편 구미시는 내년 7월 도시공원 일몰제를 앞두고 민간사업으로 9천731억원을 들여 2025년까지 임야 75만㎡ 중 48만8천여㎡에 민간공원을 만들고, 20만여㎡에 최고 40층짜리 아파트, 학교, 경관녹지, 도로 등을 건설할 계획이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