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경제
김현권 의원 국회에서 ‘구미형 일자리’ 첫발 내딛는다.김부겸 행안부 장관등 각계각층 전문가 참석 구미형 일자리 발굴안착 열띤토론벌여
  • 남보수기자
  • 승인 2019.03.06 15:08
  • 댓글 0
  • 조회수 241
김현권 의원 구미형일자리 발굴 토론회 리플릿

더불어민주당 김현권 의원이 국회에서 구미형 일자리 첫발을 내딛는다.
국회 토론회 개최는 3월8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로 대기업 유치와 구미형일자리 유치차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는 김부겸 의원 행정안전부 장관, 김현권의원 구미을 지역위원장과 구미시, 경상북도, 한국노총 구미지부가 공동 주최하는 대기업 유치와 구미형 일자리 토론회다.

토론회는 지난 1월, 지역과 결합된 상생형 일자리의 첫 모델인 광주형 일자리가 첫 발을 내딛고 이를 계기로 여러 지방정부에서 지역 경제에 맞는 일자리 모델을 만들기 위해서다.

구미시는 지역상생 일자리협의회를 조직하여 ‘구미형 일자리’를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다가오는 지방소멸의 위기를 돌파하고자 구미시와 기업, 시민의 역량을 빠르게 모으고 있다.

특히, 국회개최 토론회는 구미형일자리 발전 모델 안착으로 주도적인 노력과 협력을 모으는 그 첫 발이 될 것으로 보고있다.

토론회를 주최한 김현권 의원은 “구미가 지난 반세기 동안 이뤄낸 고도성장의 영화를 이제 앞으로 무엇으로 어떻게 변화시켜 새로운 반세기를 열어나갈지 그 변화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구미형 일자리의 성공적인 탄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김부겸 장관은 "기탄없는 의견 교환을 통해, 광주형 일자리를 또 한 단계 넘어설 수 있는 지역발전 모델이 탄생하고, 국가 경제도 다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첫 걸음이 되길 바란다"며 토론회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토론회 참석자는 지역 균형발전과 구미형일자리 추진과제 등 다양한 논의로 학계 여러 교수들과 전문가로 김민희 대구대학교 교수, 이승희 금오공과대학교 교수, 배정미 구미시 경제기획국장, 박병규 광주광역시 사회연대일자리 특보가 참석한다.

남보수기자  ktn3434@naver.com

<저작권자 © 경북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보수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