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정 김현아 단수공천 취소, 김용태 전 의원 전략공천
평택갑·병에 한무경·유의동…속초인제고성양양 이양수

국민의힘 영남권 현역 3명이 4·10 총선 경선에서 탈락했다. 

5선으로 당내 최다선 중 한 명인 김영선 의원도  컷오프(공천 배제) 당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2일 여의도 당사에서 이같은 경선 및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선거구 획정으로 지역구가 재조정된 경북 의성·청송·영덕·울진은 김재원 전 의원과 박형수 의원의 양자  경선으로 좁혀졌다.

박 형수 의원의 지역구였던 경북 영주·영양·봉화는 임종득 전 대통령실 국가안보실 2차장이 단수공천을 받았다.

서지영(부산 동래) 전 중앙당 총무국장, 도태우(대구 중·남구) 변호사, 이상휘(경북 포항남·울릉) 전 대통령실 춘추관장은 2차 경선에서 승리했다.

이들은 1차 경선에서 과반 득표자가 나오지 않아 양자 대결로 다시 경선을 치른 끝에 지역구 현역 초선 의원인 김희곤, 임병헌, 김병욱을 꺾었다.

반면 경북 지역 중  구미갑은 구자근 의원이 공천을 받았으나 구미을은 아직 발표되지 않아 연휴가 끝난 현역 김영식 의원과 강명구 전 대통령비서실 국정기획비서관의 2 파전도 예상된다. 

한편 경남지역 중 김영선 의원은 애초 경남 창원 의창에 공천을 신청했다가 김해갑으로 옮기겠다고 선언했으나, 이날 발표된 두 지역구 경선 대상자 명단에서 빠져 컷오프를 당한 것으로 보인다.

창원의창은 김종양 전 경남경찰청장과 배철순 전 대통령실 행정관의 양자 대결로 경선을 치른다.

김해갑은 권통일 전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정책보좌관, 김정권 전 의원, 박성호 전 경남도 행정부지사의 3자 경선이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