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대통령, R&D 예산·세제, 패키지 지원, AI·바이오·퀀텀 투자 강조

 윤석열 대통령이 신년인사회에 참석 새해인사를 했다.  사진= 김영식 의원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신년인사회에 참석 새해인사를 했다.  사진= 김영식 의원실 제공 

김영식 국회의원(국민의힘, 경북 구미을)은 5일 ‘24년 과학기술인·정보방송통신인 신년 인사회’에 참석했다.

인사회에는 윤석열 대통령,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김홍일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고진 디지털플랫폼 정부위원회 위원장, 노준형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 회장, 이태식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장 등 과학기술 및 정보방송·통신 분야 종사자 4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 목적은 새해를 맞아 과학기술인·정보통신인이 한 자리에 모여 인사를 나누고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 혁신에 대한 결의를 다짐하고자 마련됐다.

김영식 의원은 “지난 4년간 대한민국을 과학기술 분야 선도자로 만들고자  윤석열 정부의 과학기술, ICT, 미디어 분야 미래 비전 마련 등 국가전략 기술 육성에 관한 특별법 발의 등 윤석열 정부의 과학기술 중심 국정운영 뒷받침에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한편 윤대통령은 세계 각국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인공지능(AI), 첨단바이오, 양자 등 3대 미래 기술에 대한 투자를 대폭 늘려 과학기술 강국 건설 국정과제를 뒷받침하는 고소득 일자리 창출로 전후방 산업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