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태 벗어던져 혁신,또 혁신 공무원 시회 대대적 변화 예고

김장호 구미시장 당선인 은 20일 구미가 경북 먹여살리기 는 몰론 구미 변화 된 모습을  서울에서도  실감토록 할것이라고 밝혔다.

또 민선 8기는 구미시정은 변화와 혁신 출발점으로 혁신,또 혁신 해 구태 껍질을 완전히 벗어 던져 전혀 새로운 모습을 탈바꿈 하도록 할것 이라고 밝혀 공무원 사회의 대대적 혁신을 예고했다.

김장호 구미시장 당선인이 지난번 ‘구미가 경북 먹 살리기’ 와 함께 ‘구미시 변화가 서울에서 실감’토록 할 것 이라고 다짐했다. 김 구미시장 당선인은 20일 도내 23개 시군 당선인과 도청 화백 당에서 정책간담회를 했다.

경북도청 화백 당에서 가진 이날 간담회는 경북도청 실·국장 등 80여 명이 참석해 민선 8기 정책 방향 보고, 정책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 당선인은 구미가 변했다는 평가를 서울에서 들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이어 '민선 8기에는 지방시대를 주도하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변화를 끌어내겠다는 결의를 다지면서 이같이 말했다.

참석한 시장·군수 당선인들은 ▲시군별 도로·철도 등 SOC 사업과 일자리 ▲문화관광 ▲농업 ▲반도체, 백신 등 미래산업 ▲청년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건의했다.

특히 대구경북 통합신공항과 공항 경제권 육성, 도로 철도망 구축 등 윤석열 정부의 경북 관련 15대 정책과제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도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김장호 구미시장 당선인은 “위기의 구미를 반전시키고, 통합 신공항시대에 대비해 구미의 발전과 혁신의 밑그림을 그려 나가겠다”며 “구미가 다시 대한민국의 경제 중심지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구미가 혁신, 혁신, 또 혁신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철우 도지사는 환영사에서 “오늘이 바로 민선 8기 변화와 혁신의 출발점으로 더 자주 소통하고 협력해 도와 시군이 한목소리를 낼 때 다가오는 지방시대를 제대로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