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흙탕 싸움속 고소인 도 후보자도 확실한 증거 제시안해 구미시민들 아리송
고소인 은 돈 받았다는 통장 사본 공개 안해 신빙성 추락
김예비후보 치명적인 고소에도 즉각적 법적 무대응 비상식
사실일 경우 김장호 예비후보 경선 배제, 제명 조치해야 반대일 경우 5명 예비후보 패널티 줘야

구미 시장 출마 예비후보 중 1~2위를 다투던 김장호 국민의 힘 예비후보가 코앞 경선을 두고 조폭 사주 연루설에 힙싸여 곤욕을 치르고 있다.

이런 일이 터지자 국민의힘 경선 후보 5명은 4월 21일 오전 11시 공동 기자회견을 연후 김장호 예비후보의 즉각 사퇴를 촉구했다.

또한 같은 날 오후에는 김 예비후보도 즉각 사실이 아니라며 반박 기자회견을 가졌지만 기자회견 후 시간이 지나도 조폭연류 의혹 해소 보다 오히려 의구심만 키우고 있다.

이러한 의혹이 일자 구미경실련은 22일 성명서를 통해 “김장호 구미시장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조폭 연루·협박 논란으로 의구심만 키워 “경북도당은 컷오프·경선 여론조사 연기하고 진상부터 조사하라”고 촉구했다.

경실련은 “김장호 예비후보는 치명적인 고소에도 즉각적인 법적 대응 안 해 비정상적이며, 의혹을 제기한 고소인 또한 돈 받았다는 통장 사본도 공개 안 해 비정상적”이라며 후보와 고소인을 싸잡아 비판했다.

또 국민의힘 경북도당은 촉박한 컷오프·경선 여론조사 일정을 연기하고, 경쟁 예비후보 대리인과 김장호 예비후보 대리인의 참여(감시)를 보장하는 진상조사팀을 즉각 구성해  진상조사에 나선 후 경찰도 이 사건에 대해 철저히 수사해 사실 여부를 한점의혹 없이 밝혀 공정한 후보경선이 되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진상조사 결과 사실일 경우 김장호 예비후보는 경선을 배제 한 후 제명해야 하고 반면 진상조사 결과 사실이 아닐 경우 고소인에 놀아난 같은 당 후보를 흠집낸 5명의 구미시장 예비후보들도  경선시 벌점을 줘 경고할것도  주장했다.

경실련은  구미시장을 뽑는 유권자들은 후보에 대한 정보와 의혹을 제대로 알고 투표할 권리가 있으며, 더구나 여론조사 선두 예비후보에 대한 의혹 제기인 만큼, 컷오프 및 경선 여론조사 일정을 연기하는 게 구미시민에 대한 국민의힘의 당연한 도리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게다가 국민의힘 경북도당도 진상조사 결과 사실일 경우 김장호 예비후보를 경선 배제 후 제명하고 사실이 아닐 경우엔 공동기자회견 5명 예비후보들도 패널티를 감수하도록 해야 하지만 만약 이 같은 신속한 대처 없이 안이하게 경선을 진행한다면, 이번 일로 구미시민들의 국민의힘 신뢰도는 더욱 추락해 국민의힘 후보가 아닌 민주당이 후보가 4년 전 어부지리 사례가 될 것은 자명하다고 경고했다.

구미 경실련 관계자는 “고소인은 김장호 예비후보로부터 150만원을 받았다는 개인 통장 사본을 5명 공동기자회견 참석 자리에서도 공개하지 않아 비정상적"이며.“김장호 예비후보도 조폭 연루 및 금품수수라는 치명적인 고소 사건을 접하고도 즉각 무고죄 등, 법적 대응을 하지 않아 비상식적”이라고 지적했다.

구미 시민 A 씨도 “통상 허위 날조일 경우 즉각 고소를 하는 게 상식인데도 이를 하지 않은체 반박해 날이 갈수록 구미 시민들의 의혹만 증폭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한편 국민의힘 김장호 예비후보의  대구 조폭연루설은 N 통신사 A기자가  김예비후보의 부탁을 받은 조폭으로부터 협박을 받았다며 구미경찰서에 고소했다며, 지역 한 인터넷 언론사가 이를 기사화 하면서 지역사회에 논란꺼리가 되자 같은당 예비후보들이 공동 기자회견을 열면서 진흙탕 싸움으로 번져 여론의 도마에 올랐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