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칠곡
천안함재단, KF80 마스크 5천매 칠곡군에 기탁-천안함 첼린지 마스크 5천매 구하고자 백방노력
  • 이경연 기자
  • 승인 2020.03.18 13:45
  • 댓글 0

‘천안함 챌린지’로 인연을 맺은 천안함 재단이 칠곡군에  마스크 5천매 를 기탁했다.

손정목 천안함 첼린지 이사장이 마스크 5천매를 기탁했다.

칠곡군은 이번 기탁한  KF80 마스크 를  군민들께 나눠져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주력해 나갈 방침이다.

천안함재단은 2010년 천안함 폭침으로 희생됐던 46용사를 추모하고 유가족과 생존 장병을 돕기 위해 설립된 재단으로 칠곡군에서 장애인시설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자 마스크 지원을 계획했다.

특히, 공적 물량 확대와 공급 부족으로 마스크 대란이 일자 천안함 재단은 백방의 노력 끝에 어렵게 마스크를 구해 칠곡군에 전달했다.

이처럼 천안함 재단이 마스크 지원에 나선것은 지난해 6월 백선기 군수가 일상에서 실천하는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한‘천안함 챌린지’를 기획하면서부터 비롯됐다.

천안함 챌린지는 천안함 폭침 희생 장병 46명과 구조과정에서 순직한 고(故) 한주호 준위의 희생을 상징하는 천안함 배지를 착용하거나 'WE REMEBER 46+1'을 종이에 써서 소셜미디어에 올린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것으로 백군수도 이 행사에 동참했다.

백선기 군수는“코로나 위기 극복에 큰 힘이 되는 마스크 지원에 감사 하며, 칠곡군이 호국과 보훈의 가치를 밝히는 등대 와 함께 코로나 조기 수습에 온정성을 쏟아 나갈 방침“이라고 했다.

한편 칠곡군이 쏘아올린 천안함 챌린지는 대구 경북을 넘어 대한민국 전역으로 확산되어 한때 전국에 천안함 챌린지 열풍이 불기도 했다.

이경연 기자  lilac9329@ naver.com

<저작권자 © 경북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