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공모선정' 구미초등학교 담장 벽화채색 작업 실시

구미시 여성단체협의회가 구미초 담장에 벽화그리기을 했다.

구미시와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8일 여성가족부 민관협력 공모선정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확대사업의 일환으로 구미초등학교 담장 벽화채색 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를 비롯해 구노봉사단 등 50여명은 구미초등학교 후문 부근에 변색과 균열이 발생한 노후벽화로 인해 환경개선이 필요했던 곳으로 새롭게 단장해 시선을 끌었다.

이번 벽화사업은 지난 1월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2019년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 확대 공모사업으로 진행된 ‘여성친화적 도시재생 커뮤니티 매핑사업’으로 커뮤니티매핑교육, 매핑활동, 마을지도만들기, 벽화그리기의 과정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상철 부시장은 "통학로가 벽화사업을 통해 한층 밝아 진 것 같고 학생들이 등하교때 벽화를 보고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며 "봉사자들의 노력으로 완성한 안전하고 깨끗한 마을길이 여성친화적 도시재생 실현의 첫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참여 봉사자를 격려했다.

시는 여성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하여 여성의견을 반영한 여성친화적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여성친화 시민참여단의 활동과 역량강화 교육을 확대하고, 신중년 여성리더아카데미 프로그램 제공, 양성평등교육 실시 등 성평등 문화 조성과 여성 임파워먼트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구미시는 지난 2014년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받아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재지정받아 여성이 열어가는 양성평등 행복도시 구미를 비전으로 민관 거버넌스 강화, 여성공간 조성 및 참여활성화 ,일자리와 돌봄 및 안전강화를 목표로 지속가능한 정주여건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