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구미
구미시 서울시와 '우호교류협약' 체결농산물 직거래확대등8개분야 협약체결
  • 박미희 기자
  • 승인 2019.05.25 08:20
  • 댓글 0
  • 조회수 109
장세용구미시장이 박원서울시장과 우호교류협약을 맺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24일 구미시청 상황실에서 장세용 시장과 8개 분야에 대한 협력을 약속하는 '우호교류협약'을 맺었다.

8개 분야는△구미시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확대 △귀농·귀촌 희망 시민을 위한 맞춤형 지원 △청년 활동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네트워킹△서울청년 지방살이를 통한 지방소멸 대응 △중·장년층 일자리정책 공유를 통한 협력체계 구축△문화예술단 상호교류 △구미형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력 △혁신로드를 통한 상호 정책 연수 및 교류 추진 등이다. 

박 시장은 협약을 마친 후 장 시장과 함께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지인 '구미시 새마을중앙시장'을 찾았다.  박 시장은 그동안 쌓아 온 도시재생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고 다양한 협력방안을 논의한후 원평동 주민과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박원순 시장은 지난달 구미시를 방문하기로 했으나 강원도 고성 화재로 최소됐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오늘 협약식은 지방과 수도권이 동행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두 도시가 함께 발전방향을 찾아간다면 머지않아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직거래 장터를 통한 지역 농산물 판로 개척, 문화예술단 교류 등 구미시와의 교류협약은 상생발전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서울시도 이번 교류를 통해 많은 배움을 얻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박 시장은 구미 방문에 이어 의성군을 찾아 김주수 군수와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한다.

박미희 기자  time1337@naver.com

<저작권자 © 경북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