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태 민주당 구미을위원장, 안장환(민주당),권재욱(한국당) 의원 징계요청

지방분권운동구미본부가 민주당 지구당 위원장과 구미시의원 2명의 징계를 요청해 파문이 일고있다.

징계요청 대상 3명중 첫번째인 장기태 위원장에 대해서는 같은당 두 여성당원의 6개항목 제소 내용을 적시했다.

우선 △마주희 비례대표 구미시의원 사건 조작 및 검찰 제보로 인한 당의 명예훼손건△ 구미갑 정당선거사무소 선거회계책임자 등 당원 고발에 따른 무고건 △ 공정한 직무수행의무 위반 및 갑질행태건△당원 명부 불법 유출 및 불공정경선 개입건 △2014년 우리 당 후보 낙선 목적 타당 후보 지원 해당행위건△김정미 등 경성후보자와 특정 당원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 혐의 건등이다.

또한, 이단체는 11월 21일 오전 11시에는 구미시의회 사무국을 방문해 제8대 의회에서 물의를 일으킨 더불어민주당 소속 안장환 시의원과 자유한국당 소속 권재욱 시의원을 징계를 요청하고, 즉각적인 윤리특별위원회 소집을 촉구하는 입장의 서한도 전달했다.

이와 함게 11월 22일 11시에는 구미시청 열린나래에서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과 구미 갑, 을 지역위원회의 쇄신과 정풍을 요청과 11월27일에는 구미농협의 부적절한 재정운용 내용도 밝힐  예정이다.

한편 지방운동 구미본부는 온전한 지방자치의 발전, 지방분권 개헌의 실현, 풀뿌리 민주주의의 구축을 목표로 활동하는 시민단체로 단체의 특성상 지방선거에 민감하게 대응해야 하고, 정치적 사안에 대한 입장표명이 많을 수밖에 없다며 징계요청 배경을 설명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