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희 새마을 정신국내외 지도자를 깨워 국제환경맞는 국 격상은 당연

그동안 구미시 새마을과 폐지여부를 두고 갈등을 겪던 보수단체들이 문재인대통령의 새마를 사업 계승 지시에 힘입어 반격을 시도했다.

단체들은 종전에는 새마을과 폐지반대를 주장하다 최근에는 한술 더떠 구미시는 새마을과를 새마을 국으로 격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유는 박정희 새마을 정신이 국내외 지도자를 깨워 국제환경에 맞는 새마을 격상은 마땅하다는 주장이다.

단체들은 지난 8일 문재인 대통령이 경북 경제인과의 만남에서 새마을 사업은 이름을 바꾸지도 말고 새마을 해외 사업을 지속하라고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지시했다고 밝혔다.

또, 이철우 도지사 도 대통령이 새마을 ODA 사업에 대해 정부 차원의 지원을 지시한 만큼, 새마을 관련 국비예산 확보 등 후속대책을 마련해 국제화에 맞는 시스템을 만들어 가겠다고 공언해 구미시는 현재 새마을과를 국으로 격상함이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특히, 새마을운동은 세계가 인정하는 농촌부흥 운동으로 이미 전 세계 78개국에 수출, 개발도상국의 경제개발 모델로 자리 잡고 있는데, 구미시는 장세용 시장이 당선되자 자신의 정체성과 지역에서 고생한 진보세력 등을 실망 시키지 않기 위해 박정희 흔적지우기를 반대 하는 시민들을 향해 정치적 집단으로 표현했다고 불만을 나타냈다.

또한, 장시장은 어려운 경제 사정을 고려해 구미경제 살리는데 모든 역량을 쏟아 부어야 함에도, 자신의 정치적 야심 때문에 시민과의 약속을 저버려 더 이상 믿을 수 없다며, 장시장은 모든 사태의 책임을 지고 즉각 사과하고, 박정희 역사자료관,새마을운동테마파크,생가보존사업등 박정희 기념사업은 원안대로 즉각 지원을 약속하라 고 촉구했다.

또, 장세용 시장의 눈과 귀를 가리고 지역민심을 왜곡 편향 보고해 시민의 갈등을 조성한 해당공무원을 즉각 파면 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