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지역 출마자들 송언석,황태성, 박건우 후보(좌로부터)
김천지역 출마자들 송언석,황태성, 박건우 후보(좌로부터)

김천시는 대구·경북 지역 중  보수 지지기반이 강한 지역으로 꼽힌다.
3선에 도전한 송언석 의원과 정치 개혁을 내세운 야당과 무소속 후보 등 3명이 지역 발전의 적임자를 두고 격돌하고 있다.

김천시는 인구 감소와 고령화, 경제 저성장에 직면해 도시발전상 변화가 필요한 지역이다.

더불어민주당 황태성 후보는 정치와 경제, 인재 등 3대 혁신을 통해 김천에 변화를 불러오겠다는 포부다.
8대 산업을 유치해 침체한 도심경제를 되살리고 간병특구와 아기 기본소득 등을 통해 저출산과 고령화에 대처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황태성 후보는 "김천은 4대 암에 걸렸다며, 초저출산, 초고령화, 초고3빈 과 초저성장의 도시로 이 4대 현안을  3대 개혁안으로 반드시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3선에 도전하는 국민의힘 송언석 후보는 정부와 중앙당 주요 당직을 지낸 경험을 토대로 김천 발전을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교통망 조기 확충과 드론과 튜닝 등 첨단산업 유치, 스마트물류거점과 국립 숲체원 조성 등을 공약으로 내 걸었다.

송언석후보는  "유능한 3선으로 김천 발전을 견인할 수 있어 경쟁하는 다른 후보들보다 제가 김천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으로서 활동하는 것이 김천 지역 발전과 김천 시민들의 행복 증진에 큰 보탬이 된다"고 밝혔다.

재선 시의원을 지낸 무소속 박건우 후보는 지역 사정을 잘 알고 소통하는 자신이 지역발전의 적임자임을 내세웠다.
원도심 역세권 재개발과 소아과전문 종합병원 유치, 지역민과 화합.단결을 위한 시책 등을 약속했다.

박건우후보는 "시민 한 분 한 분들과 가장 또 소통을 많이 했다며, 선출직에 가장 필요한 거는 소통으로 지역에 변화를 줘야 된다라고 생각해 자신이 적임자"라고 말했다.

이처럼 서로 자신이 김천 발전의 적임자 라고 밝혀 전통적으로 보수세 가 강한  김천 지역 유권자들이 총선시 어떤 선택을 할지 주목된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