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관 구미 교육장 직접 구미인덕중 학생들 모듈러 교실 방문 안전 점검
학부모들 입회하 점검 인전성 문제 없어 11일부터 학생들 등교 수업

등교해 수업하는 구미인덕 중학교 학생등
등교해 수업하는 구미인덕 중학교 학생등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지난 11일(월) 구미인덕중학교 모듈러 교실 수업 현장을 방문했다.

구미인덕중학교 모듈러 교실은 당초 4일 개학일에 맞춰 사용하기로 예정되었으나 학부모, 학교관계자 등이 사전점검에서 일부 안전시설과 청소 등 미비점을 발견하여 이를 보완하기 위하여 학생들은 한주간 원격수업으로 진행했다.

구미교육지원청은 모듈러 교실의 안전을 위해 구조 안전진단과 공기질 측정을 실시한 후 지난 8일에는 학부모, 학교 관계자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함께 미비했던 점에 대하여 모듈러 교실 전체 점검과 안전을 확인했다.

학생들 안전위해 모듈러 교실 직접 점검하는 남성관 구미교육 지원장
학생들 안전위해 모듈러 교실 직접 점검하는 남성관 구미교육 지원장

학부모가 원하는 지점의 모듈러 교실 천장, 화장실, 복도바닥 일부를 업체 관계자가 직접 해체했고 벽면도 천공해 자재와 곰팡이 유무 등을 육안으로 확인했지만 특이점은 발견하지 못해 참관한 학부모들은 모듈러 교실 사용시 안전하다고 판단해  11일부터 등교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남성관 교육장은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모듈러 교실 수업 현장의 학생 학습 환경과 안전을 직접 살펴보면서 학교 현장의 어려움 등을 청취했다.

남성관 교육장은 “일반 교실 수준의 내진, 소방, 단열 성능을 갖추고 있음에도 화재예방이나 실내 공기질 등에 대한 우려가 있는 만큼 지속적인 점검과 관리를 해달라.”라고 당부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