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시장의 선거법 위반 책임 무겁다. 김천지원, 징역 2년·집유 3년 선고
- 전현직 일반직공무원 21명 벌금 300 만 원,
-정무비서 징역 1년 6월,집행유예 2년, 나머지 2명 벌금 90 만 원

대구 지법 김천지원
대구 지법 김천지원

명절에 지역 유지들에게 선물을 돌린 혐의로 기소된 김충섭 경북 김천시장이 1심에서 당선 무효형을 선고 받았다.  형량 확정 시 김 시장은 시장직을 잃게 된다.

김 시장은 2021년 설과 추석 무렵 함께 기소된 24명의 전·현직 공무원을 동원해 지역 주민 1800여 명께 6600만 원 상당의 선물을 돌린 혐의를 받고 있다.

대구지법 김천지원 형사합의부(재판장·최현미부장판사)는 6일 김충섭 김천시장과 김천시청 전현직 공무원 24명에 대한 1심 선고공판에서 김시장에게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 이에 따라 김시장은 이날 오후 석방된다. 

김충섭 김천시장
김충섭 김천시장

재판부는 판결문을 통해 김시장에 대해 검찰이 적시한 피의사실을 모두 유죄로 인정한다며 이같이 판결했다. 특히 법원은 김시장에 대해 뇌물부분은 무죄로 인정하고 선거법위반 혐의만 유죄로 판단했다.

또 같은 혐의로 불구속 기소돼 김시장과 같이 재판을 받아온 전현직 공무원 24명 중 21명에게는 벌금 300만원을 선고했다. 또 뇌물수수와 선거법위반으로 함께 기소된 김시장의 정무비시인 김모씨에게도 징역 1년 6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한편 현직 공무원은 선거법과 관련해 벌금 100만원 이상의 형이 확정되면 그 직을 상실한다. 이에 따라 벌금형을 받은 이들 공무원은 모두 항소할것으로 보인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