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용 예비후보 "정권 심판·견제할 수 있는 당이 승리해야"

기자 회견하는 장세용 예비후보  사진= 장세용 캠프제공
기자 회견하는 장세용 예비후보 사진= 장세용 캠프제공

장세용 전 구미시장이 30일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22대 총선 구미시을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장 전시장의 출마 행보는 지난1월 6일 출판기념회 이후 2번째다. 

그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민생을 살리고 한반도에 평화를 정착시키기 위해선 이번 총선에서 제1야당인 민주당이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며 "TK에서 이겨본 경험이 있는 장세용이 총선 최전선에서 민주당의 총선 승리를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또 "윤석열 정권 3년차 대한민국은 방향과 목표를 잃고 표류해  민생을 살리고 한반도에 평화를 정착시키기 위해서는 이번 총선에서 정권을 심판하고 견제할 수 있는 민주당이 필히 승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장 예비후보는 공약으로▲구미-대구 통합으로 해평취수원 갈등 해결 ▲KTX구미산단역 설치와 5공단 2단계 분양 조기 완료 ▲농산물 가격 안정을 목표로 양곡관리법 제정 추진 ▲낙동강습지 국가정원 조성 등을 제시했다.

장 예비후보는 "당당한 정치, 시원한 정치로 구미를 발전시키겠다. 중앙과 지역 실정을 잘 아는 만큼 더 큰 일,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시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한편 장 예비후보는 구미 출신으로 대구상고와 경북대 석사학위 영남대 박사학위를 받았다. 부산대 교수를 거쳐 2018년 TK유일의 민주당 기초단체장인 구미시장에 당선돼 파란을 일으켰다. 현재는 김대중재단 경북지부 추진위원장을 맡고 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