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근 김영식 의원 국비확보 동분서주 성과거둬
-구의원 노후거점산업단지 활력 증진 및 경쟁력 강화개정안 대표 발의
-김의원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에 관한 법률'안 대표발의 통과

 

국민의힘 구미갑 구자근 의원
국민의힘 구미갑 구자근 의원

구미 지역 국민의힘 초선 의원들이 다선 못지않은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두각을 나타내고있다.

구미갑 구자근 의원은 노후 거점산업단지의 활력 증진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개정안은 노후 산업단지의 구조 고도화 사업의 허용 면적이 10%에서 30%로 늘어나 비수도권을 중심으로 노후 산업단지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각종 사업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의원은 “ 현재 노후 산단은 471개로 수도권에 60개, 비수도권에 411개가 있으며, 이중 영남권의 경우 전국에서 가장 많은 153개의 노후 산단이 있다”고 밝혔다.  

또 "대한민국의 산업 발전을 이끌어 온 산업단지의 노후화로 인해 산업경쟁력이 떨어지는 만큼 구조고도화 사업 지원 규제를 풀고 정부가 적극 지원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의 힘 구미을  김영식 의원
국민의 힘 구미을 김영식 의원

구미을 김영식 의원도 '지방대학 및 지역 균형 인재 육성에 관한 법률' 안을 대표 발의해 지역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개정안 통과로 지방대학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인 지방시대 실현의 첫 단추를 끼우게 된 셈이다.

김영식 의원은“ 이법안은 지방대학을 졸업한 우수 인재들이 지역 내 공공기관 및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는 내용으로 비수도권 공공기관이 신규 채용 시 35% 이상을 지역인재로 채용하도록 하는 법적 근거도 마련했다” 고 밝혔다.

한편 구미지역 초선의원인 구자근 의원과 김영식 의원은 이런 중차대한 법안 외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 산재 근로자 전문 재활치료 외래재활센터 구미 유치,  윤정부 지역혁신 기술 세미나 개최 등 다선 못지않은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민들의 칭송을 받고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