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생일날 구미온 이낙연

지지자들께 인사하는 이낙연   사진=연합
지지자들께 인사하는 이낙연   사진=연합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가 이끄는 새로운미래가 25일 부산시당 창당식을 열었다.

새로운미래는 이날 오후 부산 적십자회관에서 이석현, 서효영, 신정현 창당 준비 공동위원장과 이낙연 인재영입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시당 창당을 알렸다.

이낙연 인재영입위원장은 "민주당은 김대중 대통령의 포용과 통합, 노무현 대통령의 대화와 토론도 없이 오로지 방탄만 있는 정당"이라면서 "민주당은 정권교체를 할 수 없는 집권을 포기한 정당이어서 새로운미래를 창당하게 됐다"고 말했다.

 25일 구미코 창당 대회에서 인사하는 이낙연 인재 영입위원장 
 25일 구미코 창당 대회에서 인사하는 이낙연 인재 영입위원장 

이어 "대한민국 추락의 공범인 2개 정당에 대한민국의 운영을 통째로 맡길 수 없고 망국적인 양당 독점 정치 구도에 맨손으로 구멍을 내서라도 새로운 바람이 통하게 해야 한다. 그것이 대한민국을 위한 길"이라고 덧붙였다.

경북에 이어 부산에서 두 번째 창당대회를 연 새로운미래는 강한 보수세를 보이는 지역에서 중도층 국민을 끌어안고 대한민국 모두를 위한 정치의 미래를 제시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한편 이낙연 새로운미래 인재위원장은25일 오후 경북 구미시 산동읍 구미코(GUMICO)에서 열린 새로운미래 경북도당 창당대회에 참석했다.

이날은 이 위원장 의 생일로  지난 2017년 제19대 대선때 구미 인동지역 유세 후 두번째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