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첫 정치재개 행보가 '전광훈목사 강증 집회' 강연
-신앙간증서 제주지사 시절 '한라산 산신제 거부 무용담
-일제 신사참배 거부 빗대 도지사 안하고 말지 막말도
-전 목사 원희룡 간증 쏙 빠지게 잘 한다 칭찬

국토부 장관 원희룡 사진=연합
국토부 장관 원희룡 사진=연합

내년 4월 총선 출마 준비 에 나선 원희룡 국토부 장관이 정치재개 첫행보로 전광훈 간증 행사 집회에 참석해 여론의 도마에 올랐다.

4일 경주서 있은 간증 행사는 '장로연합'이란 간판을 걸었지만 대부분 전 목사의 발언으로 채워졌다.

원장관은 4일 저녁 7시쯤 경북 경주의 한 호텔에서 열린 '경북·대구 장로총연합 지도자대회'에 참석해 40분간 연간에 올라 신앙 간증 무용담을 늘어났다.

그는 연단에 올라 "저는 유산을 크게 물려받았다. 돈은 한 푼도 못 받았고 대신 유산으로 신앙을 물려 받았다"라며 참석자들의 호응을 유도했다.

원 장관은 "2014년 제주도지사 시절  한라산 산신제를 언급하며 도포를 입고 산신제사를 지내야 했던 얘기를 꺼내 곤혹스런 당시를 회고했다.

그는 기독교 신자로 산신제를 거부하고 싶었지만 법이 그렇게 되있어 누가 쳐다보지도 않았으면 몰래 살짝(제사를 지내서) 모면하고 싶었지만 제주도지사로 전국에 방송되는 한라산 산신제로 제가 제관이 돼야 하는어려운 상황이었다고 밝혔다.

 이유는 원장관이 이기품 선교사가 세운 제주 중문교회의 원 장로 둘째 아들로 제주도가 미신과 우상이 많은 곳인데 다른 사람도 아니고 교회에서 믿고 밀어준 아버지 원 장로의 둘재 아들로 산신제 참석이 참 고민이 많았기 때문이다.

원 장관은"산신제도 지역 문화라고해 예산은 다 지원해 주지만 나는 신앙인이니 나는 못한다(라고 했다)"며 "그래서 저는 천막에서 구경하고 대신 부지사가 다했는데 이걸 고약한 언론에서 저를 비난하려고 그걸 대문짝만하게 1면 사진으로 냈다"고 주장했다. 

이후 도의회에 불려가 도의원들이  '당신은 왜 독단적이고, 종교와 정치가 분리 되게 돼 있는데 도지사로서  의무를 안해 처벌을 하겠다'고 해 싸워도 좋지만 싸워선 설득이 안될것 같아 동정표, 눈물, 불쌍해 보이는 것밖에 방법이 없다"고 했다.

그래서 "평생 고생하신 부모님 유언이 10계명을 지키는 것이었는데 거기에 절을 하지 말라고 해 (도의원)여러분이라면 그런 유언을 도지사하려고 어겨야 되겠느냐고 했더니 (도의회에서)'쩝'하고 체념해서 얼렁뚱땅 넘어갔다. 그다음부터 저한테 산신제 오라는 소리 자체를 안 했다"고 말했다.

원 장관의 간증이 끝나자 전광훈 목사는 "원희룡 간증 잘하네. 웬만해서는 내 마음에 안 들거든. (근데 원 장관은)아주 쏙 빠지게 하네"라고 칭찬했다.

여론의 질타를 받자 원 장관은 "누가 어떤 내용으로 하는지 잘 모르고 갔다"며 "내가 기독교인인데 이철우 경북지사 측에서 경북 지역 장로 연합회가 모이는 데 와서 간증해달라고 해서 신앙 간증을 하러 간 것 뿐"이라고 해명했다.

한편 원장관은 이튼날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전날 논란이 된 기독교 집회 참석과 관련해 전광훈 목사도 '보수통합'의 대상인지 묻는 질문에 "전혀 아니다"라며, "보수 내 여러 집단들은 제가 굳이 더 추가적으로 고민할 필요없다"고 선을 그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