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서정숙, 낮은 출생률 나혼자산다, 불륜·가정 파괴 드라마 너무 많아

학령아동 감소로 텅빈 시골학교 교실
학령아동 감소로 텅빈 시골학교 교실

갈수록 출산율 저하로 인구 절벽 시대를 절감하는 가운데 ‘나혼자 산다’등 공중파 방송들이 출산율 저하에 부채질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실제로 우리나라 올해 3분기 합계 출산율이 0.7명을 기록한 가운데, 국내 출생률 저하의 원인은 예능·드라마 방송이한몫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국민의힘 서정숙의원(국회 인구위기특별위원회)은 5일 "혼인율이 줄어드는 것도 문제지만 출산을 꺼리는 사회 풍조가 우리 사회 만연이 더 큰 문제로  혼자 산다등 과 불륜·사생아·가정 파괴 등의 드라마가 위험 수위를 넘어 정부차원의 대책이 절실하다”고 주장했다.

서 의원은 4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지난달 29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3년 3분기 합계 출산율이 0.7명으로 3분기 기준 역대 최저치"라고 우려했다.

이어 "지난해 10월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실시한 저출산 인식조사에 따르면 만 49세 이하 출산 가능 연령에게 자녀 계획이 있냐고 물었는데 49%가 없다고 답해 결국  두 명 중 한 명은 아이를 낳지 않겠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공중파 방송의 시청율 위주 방송이 오히려 출산율 저하를 부추겨 앞으로 이런 프로그램을 없애 따뜻하고 훈훈한 가족 드라마를 많이 개발해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신생아
신생아

이어서 "결혼과 출산에 대한 파격적인 정책이 뒤따르지 않는 한 지금의 초저출산 상황을 타개는매우 어려워 젊은이들은 나라의 미래를 어둡게 하는 발목잡기 식 일부 정치인의 꼴불견도 이런 나라에서 아이를 낳고 싶지 않은 이유라 대답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국가의 주인인 국민이 모두 이런 여의도발 '정치 공해' 생산자를 비판해 우리나라 정치인들은 자성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나경원 전 의원도 지난해 11월 KBS라디오에 출연해 ‘‘나 혼자 산다' 이런 프로그램으로 결혼보다 혼자 사는 것이 더 행복한 걸로 인식 되어 결혼하고 아이 낳는 것이 행복하다는 인식이 들도록 정책개정과 모든 언론, 종교단체, 사회단체들도 저출산 시대 극복에 동참해 줄것도 주장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