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부터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 1층 로비에서 관람 가능

 박정희 애마 메르세데스-벤츠 600  의전차량 
 박정희 애마 메르세데스-벤츠 600  의전차량 

 

구미시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은 17일부터 박정희 대통령이 재임 시절 이용한 의전차량을 공개했다.
구미상모동 역사 자료관 1층 로비에 전시된 의전차량은 2014년 박정희 대통령의 유족이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소재한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에 기증한 것을 올해 4월 역사 자료관으로 재기증해 16일 이전‧설치를 마쳤다.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은 올해초 구미로 이전 의사를 밝힌 후  지난 8월 15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박정희 생가를 찾아 역사자료관 수장고를 둘러보고 관리를 잘해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며 본인이 소장한 부모님 유품도 이곳에  기증 할 의사도 밝혔다.

기증한 차량은 박정희 대통령의  비공식 차량으로 1972년에 생산된 메르세데스-벤츠 600 모델로 전장 5,54m, 전폭 1,95m, 전고 1,5m, 중량은 2,6 톤이다.

이번 의전차량 전시로 구미시는 연말까지 역사 자료관 내 벽면 등 유휴 공간을 활용한 박 대통령 영상과 휘호, 어록을 담은 미디어아트, 디지털 갤러리, 전자 도록 제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김장호 시장은 “박정희 대통령의 위대한 여정에 함께한 의전차량이 역사 자료관에 전시돼 매우 기쁘며, 박정희 대통령의 업적 상징 매개체로 전시 관람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했다.

한편 구미시는 의전차량을 포함한 역사 자료관 내 모든 전시 관람은매주 월요일 휴관일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볼수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