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의원 제명의 불길 피하기 위한 악마의 눈물쇼 폄하
이준석 회견에 용산 대통령실 유구 무언 입장 표명에 홍준표 옳은 말 호응 안 해 비판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집권 후 오류 인정과 국정기조 전환을 요구한 것과 관련해 대통령실 측은 "특별히 드릴 말씀이 없다"고 밝혔다. 

이러한 이 전 대표의 회견에 국민의힘 지도부의 공식 반응은 아직 나오지 않은 가운데, 재보선 후 '이준석 제명'을 요구하고 나선 안철수 의원은 "제명의 불길을 피하기 위한 악마의 눈물쇼"라고 깎아내렸다.

반면  홍준표 대구시장은 "이 전 대표의 기자회견문을 보니 시의적절하긴 하다"면서 "우리 당에는 옳은 말에 호응해주는 풍토보다는 '우리끼리'라는 잘못된 기득권 카르텔이 너무 강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는 줄서기를 잘 하면 정치생명이 길다는, 잘못된 정치문화가 심화돼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별개로 윤 대통령은 참모들에게 국민소통과 현장소통, 당정소통을 강화할 것을 지시했다고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이 전해 민심과 가까운 당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입장을 밝히면서도, 이 전 대표의 국정쇄신 요구에는 거리감을 두고있다.

이러한 국민의 힘과 대통령실 의 미지근한 반응으로  이 전 대표의 회견은 당내 울림이 크지 않아 찻잔속의 태풍이 될것으로 전망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