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구미 캠퍼스(학장 황병관)는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합격자들을 캠퍼스로 초청해 ‘대국민 기술교육 지원 서비스인‘꿈 드림 공작소 체험행사’를 15일 실시했다.

꿈 드림 공작소는 2년제 학위과정 입시설명회와 캠퍼스 투어 진행으로 한국폴리텍대학의 우수한 시설·실습 장비를 국민에게 전면 개방해  초등학생부터 직장인까지 기술교육 및 체험학습의 기회, 직업 진로 체험을 제공하는 폴리텍대만의 대국민 직업 능력개발 지원 서비스다.

구미 캠퍼스는 초등생부터 참여할 수 있는‘블루투스 피아노 제작’,‘드론·무선조종 자동차 조종 체험 과정’부터 일반인, 재직근로자를 위한 각종 고급 기계 기술 과정, 회로 설계 기술 과정까지 약약 40여 개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진로 체험학습 외 재직자 직무교육, 기술교육, 시제품 제작 지원, 융복합 프로젝트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 외에도 이용자들이 희망하는 신규 교육과정 개설을 요청할 수 있다.

이번 구미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이 체험한 프로그램은 ‘블루투스와 아두이노를 활용한 피아노 제작’으로 아두이노 및 앱 제작 기술에 대한 체험교육을 제공했다. 장비부터 실습재료까지 모두 폴리텍에서 무상제공하며, 구미 폴리텍대의 AI 전자과 교수진이 직접 교육했다.

구미 폴리텍대학은 꿈 드림 공작소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지식과 기술을 지역민들에게 널리 보급하고,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기술 역량 강화를 지원하여 나아가 국가의 미래 발전에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

한편 꿈 드림 공작소 프로그램 이용은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한국폴리텍대학 구미 캠퍼스의 홈페이지(https://www.kopo.ac.kr/gumi)나 유선(054-468-5202)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