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익 큐엔씨는 2023년 일자리 창출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
원익 큐엔씨는 2023년 일자리 창출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

 

구미상공 회의소는 구미산단 원익큐엔씨가 지난 4일 고용노동부 주관 ‘2023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질 개선에 앞장서 성과를 거둔 민간기업을 격려하기 위한 제도로 2018년 이래 매년 100개 기업을 선정하여 지원하고 있다.

선정된 기업은 대통령 명의의 인증패 수여, 금융지원 우대, 정기 세무조사 유예, 신용평가 우대 등 200여개의 다양한 행정∙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원익큐엔씨는 고용 창출, 일자리 환경 개선 등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18년 이후 2번째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

원익큐엔씨는 능력중심의 공정한 채용을 위한 노력을 바탕으로, 최근 2년간 고용증가율 15%를 달성해 전체 기업 평균인 3%에 비해 월등히 높은 실적을 보였고, 전체 직원 중 정규직 비율이 99%에 달할 정도로 일자리의 양과 질 측면에서 높은 성과를 보였다.

원익 큐엔씨 와 백홍주 대표
원익 큐엔씨 와 백홍주 대표

특히, 해당기간 동안 지역 대학과의 산학연계를 통해 300명에 가까운 지역인재를 채용하는 등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 기여와 취업취약계층 일자리 지원에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여 장애인 고용 개선에도 앞장섰다.

또한 상생협력활동의 일환으로 다양한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동반성장 실현을 위해 노력해 직원협의회를 중심으로 노사간 상호 신뢰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창사 40년간 노사분쟁 없는 선진노사문화 실천으로 2022년 고용노동부 주관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에 이어 ‘노사문화 대상’도 받았다.

원익큐엔씨 백홍주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되어 영광이며 원익큐엔씨 구성원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으로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등 지역경제에 기여하는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