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의 꿈, 박정희 로드역사교육 관광상품 청취 및 구미 관광지 홍보

 

김장호 구미시장은 신발끈 졸라매고 천방지축(?) 발품 잘파는 구미시 영원 사원 1호다. 그는 취임 후 구두 대신 항상 운동화를 신고 전국 곳곳 동분 서주한다. 

그 결과 지자체 최초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 3수끝 방산 클러스터 유치 등 구미 미래 먹거리 창출에 성공했다. 이번 에는 회색 공단 도시 구미시를 문화 관광 도시로 키우고자 신발끈을 졸라맸다. 

구미시는 30일 서울 웨딩그룹위더스 컨벤션홀에서 지역 거점 관광개발사업을 활성화하고 경북의 새로운 관광상품을 소개하는 제4회 국내 여행 설명회에 참가해 구미 관광의 매력을 높였다.

설명회에는 경북문화관광공사 김성조 사장, 한국관광협동조합 이정환 회장, 대한경제 박승조 사장 등 국내 여행업계 대표와 언론인 등 약 25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박정희 전 대통령 관련 관광지를 연계해 대한민국 근현대사를 배경으로 한 새로운 관광상품‘청운의 꿈, 박정희 로드’를 출시하고 상품화하겠다는 계획과 구미가 가지고 있는 관광의 강점에 대해 적극 홍보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박정희 로드 여행 상품의 관광지를 단장해 관광객들이 문화도시로 새롭게 변화하는 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운의 꿈, 박정희 로드여행상품은 경북문화관광공사에서 신규사업으로 추진하는 핵심 관광상품으로, 대한민국 근현대사의 획을 그은 지역대표 인물인 박정희 전 대통령의 유년기, 청년기, 중년기 시절 지역 발자취를 찾아가서 주요 업적과 개혁 정신을 기리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