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식당 식기·행주에도 '득실득실' 바퀴벌레 소굴

 성충 바퀴벌레와 혐오스런 바퀴벌레알 (사진은 독자들 참고차원에서 게시한 것으로 병원 바퀴벌레 와는 관계없음)
 성충 바퀴벌레와 혐오스런 바퀴벌레알 (사진은 독자들 참고차원에서 게시한 것으로 병원 바퀴벌레 와는 관계없음)

 

성주군 한 종합병원 식당 조리실에서 바퀴벌레가 우글거려 바퀴벌레 소굴이 되고 있다. 도마 등 조리기구는 물론이고 식당 곳곳이 마치 바퀴벌레가 득실거려 바퀴벌레 서식지는  물론 주방 바닥은 방수칠도 벗겨져 곳곳에 물이 고였다.

이곳 병원은 입원 환자 103명과 직원 34명 등 140여 명이 이런 비위생적인 곳에서 만든 음식을 섭취해 병을 고치려고  온  환자들이 오히려 병을 얻을까 걱정했다. 

이는  바퀴벌레가 전파하는 병원체는 약 40여 가지로 식단이나 도마, 행주 등에 묻어 병원균을 전파 시킬 때 감염 원인으로 작용 시 환자들께는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식당 관계자는 “더워지기 시작하면서부터 한두 마리 보였지만 나중에 되니깐 너무 심해져 병원에 이야기했지만, 조치가 안 된 걸로안다고 해  병원 측의 무성의를 지적했다. 

뒤늦게 현장 점검을 벌인  성주 보건소는 바퀴벌레 소굴이 된 병원 식당이 환자들의 건강을 해칠 수 있어 현장 조사 후  병원에 대한 방역 대책과 함께 위생법 위반 사항을 적발해 조치할 계획이다.

바퀴벌레 종류 
바퀴벌레 종류 

하지만 병원 측은 “업체에 위탁해서 한 달에 한 번 정도, 자체적으로 일주일에 한 번씩 소독한다”고 말했다.

성주군 보건소 관계자는 "단지 시설 기준이 저희 위생법에 따른 미비한 점이 있어서 그 부분에 대해서는 시정할 계획”이라고 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