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구) 조정 위원회 개최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지난 8월 3일(목), 구미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2024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구) 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조정위원회는 경북도의원, 구미시의원, 초·중학교장, 학부모협의회 임원, 관련지역 동장 등 13명의 위원들이 참석해 2024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구) 조정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조정위원회에서는 산동읍 중흥3차 아파트 입주에 따라 구미인덕초 학생 과밀화 현상에 대한 대책으로, 기존 재학생과 1-3학년 학생, 그 형제자매는 구미인덕초에, 4-6학년은 구미신당초로 배정하여 구미인덕초 학생 과밀화 현상을 분산시키는 통학구역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옥계중학교군 및 산동중학구 자유학구‘에 속해있던 구미원당초를 ’옥계중학교군, 산동중학구, 구미인덕중학구 자유학구‘ 로 범위를 넓힘으로써 구미인덕초, 구미신당초 통학구역에 거주하면서 구미원당초에서 졸업하는 학생들의 중학교 진학 선택의 폭을 넓혔다.

구미시 원평동 아이파크 더샵 아파트 신축으로 통리반 설치 조례 일부 개정에 따라 원평동 22통, 23통이 신설되어 구미초로 통학구역에 포함되었다.

이성희 교육장은 “학생, 학부모님들이 만족하는 학생배치를 위해 최선의 방안을 도출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통학여건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심의된 안건은 구미 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 등여러 의견을 수렴해 20일간의 행정 예고후, 도의회 교육위원회 및 본회의 심의·의결 과정을 거쳐 최종 확정 고시한 후 최종 확정된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구)는 2024학년도부터 적용될 계획이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