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층~지상 25층 8개 동, 전용면적 41~84㎡ 총 756가구

‘구미 해모로 리버시티’ 아파트 조감도 
‘구미 해모로 리버시티’ 아파트 조감도 

 

중소형 아파트가 귀한 구미에  전 세대가 중소형으로 구성된 신규 아파트가 눈길을 끈다.  최근 구미지역 아파트 공급물량은 대부분 중대형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소형아파트 공급이 부족한 실정이다.

HJ중공업은 경북 구미시 공단동 일대에 희소가치가 높은 중소형 아파트 ‘구미 해모로 리버시티’를 분양 중이다.

‘구미 해모로 리버시티’는 공단주공 4단지를 재건축 아파트로 지하 2층~지상 25층 8개 동 총 756가구로 규모로 전 가구가 소비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9㎡, 84㎡ 등의 중소형으로만 구성되어 있다.

구미 해모로 리버시티는 마트, 은행, 학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가깝고 인근 10분거리에는 롯데마트, 이마트 등 대형마트도 위치해 있다.

주변 도로여건도 잘 갖춰져 있어서 수출대로, 신비로, 구미대로 등을 이용한 단지 진·출입이 쉽고, 가까운 곳에 있는 경부고속도로 구미IC를 이용해, 시 외곽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도보거리의 비산초교, 신평초교를 비롯 반경 1km 내 다수의 초, 중, 고교와 구미경찰서, 구미세무서, 구미소방서, 비산동행정복지센터 등도 근접해 있다.

낙동강체육공원도 가까워 낙동강 체육공원은 총  210만여㎡(64만 평) 규모로  국내 최대 규모이다.

종합경기장과 축구장, 야구장, 족구장, 풋살경기장, 게이트볼장 등은 물론 캠핑장, 물놀이장, 어린이놀이시설 등이 마련돼 있으며 철마다 다양한 행사가 진행돼 구미 시민의 여가 및 힐링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해모로 시티는 단지 설계도 돋보여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통풍도 우수하다. 주차장은 대부분 지하로 배치하고, 지상 공간에는 조경과 공원시설 등 가족과 이웃 간 소통의 공간을 마련했다.

구미 해모로 리버시티는 고물가로 부담이 커진 수요자들을 위해 다양한 기본 옵션과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유리난간, 신발장 플라즈마 이온제균기, 음식물처리기 등을 비롯한 총15개의 무상 옵션과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갖췄다. 또한, 계약자들을 위해 65인치 TV와 건조기, 다이슨 청소기 등 사은품도 제공한다.

친환경 공기 관리 시스템인 ‘H-CATS (Haemoro Clean Air Total System)’도 적용된다. 해모로의 자체적인 단지 내 미세먼지 통합관리 시스템으로 체계적으로 미세먼지를 정화하는 미세먼지 케어 시스템이다. 이와 함께 자동중문, 복합환풍기, 스마트 지문인식락, 신발장 클린시스템 등 해모로가 자랑하는 다양한 최신 시스템도 적용된다.

업계관계자는 “금융비용과 공사비 인상 등으로 중소형아파트보다는 대형아파트 위주의 신규 공급이 늘어날 것으로 보이면서 중소형아파트의 희소성은 더 높아질 것”으로  “실제로 지방 분양시장의 경우 대부분 중대형위주의 공급이 주를 이루고 있다.”고 설명했다.

◆ 구미 해모로 리버시티 견본주택은 구미시 신평동 롯데마트 옆에 위치해 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