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실트론 지역사회 문제해결 프로그램 'my구미' 운영 시회적 기업 사명 앞장

지역농산물 못난이 제품 판매에 나선 SK 직원들
지역농산물 못난이 제품 판매에 나선 SK 직원들

 

구미에 본사를 둔 SK실트론이 지역 사회와 협력해 구미 농산물 살리기에 나섰다.

SK실트론은 구미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역사회 문제해결 프로그램 'my구미'를 운영하고 있다.

'my구미'는 초등학생이 직접 지역사회의 환경·사회 문제를 발굴하고 문제해결 프로젝트를 기획·실행해 구미 지역 사회적기업과 함께 사업화하는 프로그램이다.

못난이 제품은 김영빈 요리연구가와 논의 등을 거쳐 연내에 실제 상품으로 출시·판매될 예정으로 앞으로 구미 지역 농가도 못난이 농산물 판매에 적극 동참해 확대 판매할 방침으로 제품 생산 전부터 요리연구가의 자문을 받아 상품 품질이 일정 수준에 달할시 SK실트론 임직원과 구미 시민들을 대상으로 시식회도 계최할 예정이다. 

SK실트론은 19일 '건강한 식재료 건강한 간식'이란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해 구미 지역의 농가·사회적 기업과 '못난이 농산물 야채칩'을 개발한 후 원활한 사업화를 위해 3000만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과 전문 컨설팅 및 멘토링, 판로 연계 등 다양한 지원을 추가 제공한다.

한편 농협 및 국내 못난이 농산물 취급 업체 조사 결과에 따르면 매년 농산물 선별작업 시 분류되는 못난이 농산물은 총 생산량 대비 약 15~30%로,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기형, 소형 등 못난이 농산물이 증가하는 추세로 SK실트론이 개발한 못난이 농산물 야채칩이 출시되면 버섯, 비트 등의 농산물을 재배하고 있는 구미 지역 농가에 큰 도움도 줄것으로 기대하고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