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건설산업 홍보세일즈 활동 등 적극 행정 추진

 

구미시는 지속적인 지역 건설경기 불황으로 수주 난항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총력지원에 나섰다.

지역건설산업의 실질적인 지원 을 위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 계획을 마련해 시행 중이다.

구체적으로 △지역업체 물량 창출 지원 △지역업체 지원제도 적극 추진 △업체 간 상생 협력 강화 △ 건설시장 공정거래 질서 확립 등 4개 분야 12개 세부 추진과제를 중점 추진 중이다.

구미시는 대한전문건설협회와 홍보세일즈단을 구성하고 송정 범양레우스 및 원호 자이 더 포레 등 공동주택 건설 현장을 방문하여 지역건설업체 참여 및 장비 사용 확대 등을 요청하였다.

금번 홍보세일즈 활동을 시작으로 관내 공동주택 건설 현장뿐만 아니라 거의1지구 도시개발사업 등 관급 대형 공사 현장에도 홍보세일즈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또한 30억 이상의 관급공사 및 관내 모든 민간 공동주택 공사를 대상으로 지역업체 참여 현황을 지속적으로 조사 및 관리하며 실적이 부실한 공사 현장을 집중 관리하여 지역업체 물량 창출 지원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외에, 지역건설업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건설 수주 확대 기반 조성을 위한 지역 의무 공동도급제도 및 주계약자 공동도급제도 시행, 대규모 공사 분할발주 등 지역업체 지원제도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종우 도시건설국장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제고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적극 추진하여 침체된 지역건설사업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한 포부를 밝혔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