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호, 장세용, 박정희·새마을 지우고 국민 분열시켜"
임미애 이철우 4년간 경북 위기 초래

국민의힘 박정희 테마공원 출정식
국민의힘 박정희 테마공원 출정식

공식 선거운동 첫날 구미 출정식에서 경북도지사등 여야 후보들은 상대방을 비판한 후 지신이  적격자로 고 강조한후 표심기에 들어갔다.

국민의힘 김장호 구미시장 후보는  장세용 시장은  박정희와 새마을 지우고 국민 등  분열만 시켰다고 비판했다.

또 장세용 시장이 있는 동안 방산혁신클러스터는 창원에, 스마트 물류특구는 김천에, 애플사의 R&D센터와 시청자 미디어센터는 포항에 빼앗겼다"며 "이런 프로젝트를 다 뺏긴 장 시장에게 더 이상 시정을 맡겨서는 구미의 발전이 없다"고 주장했다.

반면  장세용 후보는 "지난 4년간 7조원대의 투자를 유치해 구미경제를 다시 살리는 불씨를 지폈다. 중단없는 구미 발전을 위해서는 시정의 연속성과 안정성이 중요하다"며 "재선되면 8조원대의 투자 유치와 예산 3조원 시대를 열고 근로자들이 행복하고 문화가 있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 "그동안 공들인 대형 프로젝트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더 필요하다. 아무 욕심없이 구미 발전에 온 몸을 바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국민의힘 구자근 의원 과 김장호 구미시장 후보, 시·도의원들은 이날 오전 출정식에 앞서 구미시 상모동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찾아 박 전 대통령 부부 영전에 헌화를 한 뒤 압승을 다짐했다.

구미역 민주당출정식
구미역 민주당출정식

한편 민주당 경북도지사 임미애 후보는 구미역 광장에서 출정식을 갖고  이철우 지사  4년 재임간 경북 위기만  초래했다며, 비판했다.

출정식에는 김현권 전 의원과 홍의락 전 대구시 부시장, 장세호 경북도당위원장, 김봉재 구미갑지역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시도의원은 김득환·최진욱·정세현·김준열·허심덕·류종원 도의원 후보와 김정수·김재우·김지식·오경숙·최진욱·송용자·이상호·이지연·어상훈·신용하 시의원 후보 등이 참석했다.

임미애 후보는 "이철우 지사 4년 동안 인구소멸 위기, 지방 위기, 경제 위기, 산업 위기 등 경북이 심각한 위기에 빠져 어느 것 하나 멀쩡한 것이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경북의 위기는 바로 정치의 위기에서 시작됐고, 그 위기를 바로 잡을 기회가 이번 지방선거"라면서 "건강한 견제와 균형과 비판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도민들이 민주당을 선택해 달라. 파란 물결이 경북에 퍼질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