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구미 하이패스IC 2021년 12월 1일 14시 개통
- 하이패스 단말기 부착된 승용차, 버스, 화물차량(4.5ton 미만) 이용 가능

구미시는 북구미IC 개통식을 가졌다
구미시는 북구미IC 개통식을 가졌다

경북 고속도로 북구미 하이패스IC 가  2021년 12월 1일 오후 2시 개통 됐다.

개통된 북구미 IC 는 하이패스 단말기 가 부착된 승용차, 버스, 화물차량(4.5ton 미만) 은 이용 가능하다.

이날 개통식에는 장세용 구미시장,김재상 구미시 의회 의장과 함께 북구미 하이패스IC 개통 전 현장을 찾아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도 개통을 위해 힘써준 공사관계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격려했다.

북구미 하이패스IC는 총 사업비 278억원(구미시 183억 분담)을 투입해 구미시를 통과하는 경부고속도로 내 구미IC, 남구미IC에 이은 3번째 나들목으로, 지난 2019년 8월 착공 후 2년 4개월에 걸쳐 준공했다.

이번 개통으로 선주·원남동, 도량동 등 인근 시민들은 북구미 하이패스 나들목을 이용하는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가능해 고속도로 이동편의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것은 물론 구미IC 이용 대비 주행거리 13km 단축과  통행시간도  20분 단축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북구미IC 개통으로 구미시 관내 어느곳에서도 고속도로 접근성 향상되어 교통물류비용 절감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 이라고 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