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 초교 육지승군 게임기 사기위해 3년 모은 돈 40만원으로 이웃 사랑 펼쳐

 

자신도 어려운 환경속에 살면서 이웃 나눔 사랑을 펼친 한 초등학생의 선행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경북 칠곡군 왜관 초등학교 3학년 육지승 군.

육군은 지난 5월 게임기를 사기 위해 3년간 모았던 돈과  평소 좋아한 군것질, 게임방 등을 멀리하며 칠곡군청 이 주무관과 약속을 지키고자 40만원 돈 모으기에 만 전념했다.

약속한 돈이 모이면 평소 좋아하던 맥반석 달걀을 불우이웃들께 선물하는게 목표다.

그 결과 지승 군은 약속한 돈이  모이자 이주무관을 찾아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달걀을 기부하겠다고 말했다.

 육군은 약속 이행으로  지난 5월부터 6개월간 코흘리개 동심을 유혹하는 치킨, 아이스크림 등 군것질을 멀리하며 오직 40만원 저축에만 신경썼다.

평소 좋아하던 온라인 게임은 물론  친구들과 즐겨 찾던 PC방도 멀리하며,추석 명절 할머니 댁은 물론 자주 들르지 않던 친척집까지 찾아 용돈을 받아 한푼 두푼 돈을 모았다.

 마침내 40만원 목표액을 달성하자 지승 군은 이 주무관에게 연락을 하고 자신이 준비한 달걀을 어디에 기부하면 좋을지를 물었다.

이 주무관은 칠곡군 장애인 복지관에 기부했으면 좋겠다는 의사를 밝혔고 지승 군은 지난 8일 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이 주무관 이름으로 달걀 50판을 기부했다.

이날 지승 군과 이 주무관은 맥반석 달걀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새끼손가락을 걸고 또 다른 기부를 약속했다.
 
이 주무관은 "착한 일에 대한 격려 차원의 말에 초등학교 3학년에 불과한 지승이가 약속을 지킬 줄 몰랐다며, 지승이를 통해 독거 어르신, 장애인 등의 취약계층 지원에 대한 관심이 커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초등학생의 선행을 통해 나눔은 또 다른 나눔의 씨앗이 된다는 것이 증명됐다"며 "나눔이라는 선한 영향력이 더욱 확산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