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양해 각서 체결후 이웃돕기 성금 1천만원 도 기탁

구미시와 피엔티는 1천억원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구미시와 피엔티는 1천억원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구미시와 ㈜피엔티는 구미 하이테크밸리에 1천억 원을 투자하는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20일 시청서 기진 협약식에는 장세용 구미시장, 김준섭 ㈜피엔티 대표이사, 김재상 시의회 의장,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피엔티는 앞으로 구미5단지에 2차전지 생산 설비 제조 공장 신설해 200명의 신규 일자리도 창출한다.

투자 양해 각서 체결식에 앞서 ㈜피엔티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이웃돕기 성금 1천만 원도 맡겼다.

㈜피엔티는 지난 2003년 12월 설립한 회사로 세계 수준의 기계생산 능력을 갖춘 회사로, 전지 분야에 대해 최신 기술을 보유한 롤투롤 컨버팅 기계의 세계적인 전문 기업이다.

㈜피엔티는 지난 2020년 구미시와 750억 원의 투자 양해 각서를 체결하고 구미 4차산업 단지 내에 3만2천 평 본사 공장을 신설한 후 올해에도 기술 경쟁력 강화와 수주물량 증설을 위해 1천억 원을 투자해 전기자동차 전장 시장 수주 확대를 통한 IT 솔루션, 자동제어 검사기 분야 R&D 투자 확대를 통한 기술 경쟁력 강화와 수주물량 증설을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특히, 설비 제조사업은 첨단기술 산업에 적용되는 대량 양산 기술로 지속 성장이 가능한 제품으로 이차전지, 수처리 필터, 고분자분리막 분야의 대형화·고속화·고용량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큰 투자를 결정해 준 ㈜피엔티 대표께 감사드리며, 기업이 원하는 투자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해 더 많은 기업들이 구미산단에 투자하도록 친기업 정책에 전력투구해 나갈 방침”이라고 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