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선 일정 연 기론에는 즉답피해 말아껴

이낙연 전총리가 청년들과 대화하고있다.
이낙연 전총리가 청년들과 대화하고있다.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가 구미상의 방문후 청년들과 소통 행사를 가졌다.

이 전 대표는 20일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한 청년간담회에서 좋은목소리 비결을 묻자 " 난어릴 때 별명이 2가지로 하나는 메주, 하나는 생영감이었다"고 했다.

그는 "못생겨서 메주란 별명과 어린아이가 목소리가 굵어 생영감이 붙었다며. 아직 익지 않았는데 영감 목소리가 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최근 젊은 층을 이해하고자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롤)'를 체험한 것에 대해선 정신도 없고 손가락도 부지런해야지만 끊임없이 머릿속에서 명령해야 하는데 도저히 못 따라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국 투어 청년 상봉소회를 묻자 "청년들이 일자리·주거 2가지 고민이 제일 많았다"며 "내 앞날이 불안하다. 어찌 될지 모르겠다고 걱정들도 많이 한다”고 대답했다.

 그런 후 "우리 세대는 지금보다 훨씬 가난했으나 여러 사람이 가난해서 비교적 불평등을 덜 느꼈지만, 학교졸업 후 제대후는 취직이 되고 월급을 저축하면 10년 뒤 13평 아파트 마련 계획도 세웠지만  지금은 그때와 많이 다르다” 고 말했다.

또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초 출생한 세대)는 성장 과정부터 아버지 세대보다는 풍요롭지만 굉장히 불평등한 상황을 많이 경험하고 성장해 옷 입고 식사하는 것은 어렵지 않으나 취직은 만만치 않다"고 지적했다.

간담회 전 기자들이 당내 격화한 경선 연기론 논란에 대해서는 "이제까지 말했던 것들 중 변함 없다며 . 특별히 새롭게 들릴 말씀이 없다"며 말을 아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