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기여와 지방자치 발전 공로 인정

김천시의회
김천시의회

김천시의회(의장 이우청) ‘이명기 의회운영위원장’과 ‘박영록 행정복지위원장’이 의정봉사상을 받았다.

이명기 의회운영위원장은 전국시군자치구 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지방의장봉사상’을, 박영록 행정복지위원장은 경상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의정봉사상을 받은 이명기 의회운영 위원장(좌) 우측은 이우청 의회 의장
의정봉사상을 받은 이명기 의회운영 위원장(좌) 우측은 이우청 의회 의장

△이명기 위원장은 제8대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으로 선출돼 불요불급한 예산의 과감한 절감으로 시급한 지역 현안 해결이 우선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또한, 평소 소신 있는 발언과 정책 대안을 제시해 집행부를 견제하며, 시민들 입장에서 각종 민원사항 해결과 갈등 해소 에 앞장서온 공로다.

이명기 위원장은 “더욱더 낮은 자세와 겸손한 마음으로 시민만 바라보는 합리적이고 내실 있는 의정활동으로 선진의회 조성에 온 힘을 들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정봉사상을 받은 박영록 위원장(좌) 우측은 이우청 의회 의장
의정봉사상을 받은 박영록 위원장(좌) 우측은 이우청 의회 의장

△박영록 위원장은 제8대 후반기 행정복지위원장으로 선출돼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한 지역 현안 및 민원 해결 등 앞장서며 공감과 소통을 통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열린 의정 실현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다.

박영록 위원장은 “오직 시민만 바라보며 초심을 잃지 않고 더 열심히 노력해 주민등대변인 역할에 충실히 임하는 의정활동에 전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수상식은 코로나 19 확산방지 차원에서 별도 시상식은 열지 않고 2월 4일 김천시의회 의정회에서 이우청 의장이 대리시상 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