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희망 가득한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에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소원이 이루어지는 

풍요로운 한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아울러, 지난해 국내·외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군정에 깊은 관심과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민선7기 2년차인 지난 해는 소통과 화합의 열린 행정을 통해 군민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칠곡의 위상을 높이는데 행정력을 집중하였습니다.

그러한 노력으로, 칠곡 향사아트센터 개관과 지천면 신청사 준공, 광역철도 북삼역 신설확정 등 계획된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였고, 역대 최다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해를 거듭할수록 대한민국 대표 호국축제로 자리 잡고 있는 ‘낙동강 세계평화문화 대축전’의 성공적 개최와 도민체전 군부 최초 8연패 달성 등으로 칠곡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군민의 자긍심을 고취시켰습니다.

또한, 시대가 요구하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되는 일자리와 문화, 인문학과 환경․보건복지 등

여러 분야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군민 여러분께서 군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깊은 관심과 변함없는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하면서,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

2020년은 우리 칠곡이 나아가야 할 목표에 대해 다시 한 번, 마음을 모아주셔야 할 해입니다.

조화로움 속에서 다 함께 잘사는 칠곡 건설을 위해 단결된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지난 8년간 쌓아온 군민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과 도약의 희망찬 미래를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저를 비롯한 800여 공직자들은 보다 창의적이고, 더 열정적인 자세로 맡은바 소임을 완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군민 중심, 군민 우선의 신뢰행정’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약속을 드리면서, 금년에, 우리 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할 시책과 군정운영 방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지속가능한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살리기에 더욱 집중하겠습니다. 안정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겠습니다. 더불어, 사회적경제기업의 육성으로 취약계층 일자리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소상공인에 대한 특례보증제도인 칠곡행복론 지원을 확대하고, 지역화폐인 전자형 칠곡사랑상품권을 추가로 발행하는 등 골목상권 매출증대에도 최선을 다하여 서민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겠습니다.

두 번째는, 다시 찾고 싶은 고품격 문화·관광 도시를 실현하겠습니다.

세 번째는, 군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도시 칠곡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네 번째는, 소득과 삶의 질이 향상된 살맛나는 부자농촌 칠곡을 만들겠습니다.

다섯 번째는, 군민의 복지 체감온도를 올리는 따뜻한 복지도시 칠곡을 만들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군민 누구나 참여하고 공감하는 군정혁신을 계속 추진하겠습니다. 소통과 화합으로 새롭게 도약하고 전진하는 위대한 칠곡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진심을 다해 군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따뜻한 가슴으로 배려하고 화합하여 칠곡을 행복 공동체, 따뜻한 공동체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자랑스러운 군민 여러분 !

우리의 고향 칠곡은, 앞으로 우리 후손들이 대대손손 번창하며 살아가야할 소중한 삶의 터전입니다. 이 터전을 더욱 아름답고 살기좋게 가꾸어 가는 것은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의 소명입니다. 저는, 우리 군민들이 칠곡에 산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하고, 즐겁고, 또 자랑스럽기를 늘 소망하기에, 칠곡의 위상과 품격을 높여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 함께 해주신다면 자신 있습니다. ‘잘사는 군민, 새로운 칠곡’을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올 한해도 꿈과 희망이 가득 넘치는 칠곡이 되길 소망하면서,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 평화와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1일

칠곡군수   백  선  기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