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도시재생 사업은 거리미관 개선으로 시작
옥외광고대상전 분야 구미 1등에서 대한민국 1등으로

대통령상 수상
대통령상 수상

 

구미시가 회색 도시 구미공단 이미지 개선으로 대대적 도시미관 정비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는 구미 인근 신공항 조성 시 국내외 관광객이 구미를 찾을 것으로 봐 노후화된 간판 정비에 온 정성을 쏟고 있다.

구미시는 외곽 광고물 기준을 제작, 배부해 불법 옥외 광고물 근절로 아름다운 도시미관 개선 작업에 심혈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다.

노화된 간판 정비한 아카데미 상가
노화된 간판 정비한 아카데미 상가

◇ 노후화된 간판정비로 골목경제 르네상스 시대 연다.

구미시는 2020년 지역경제 활성화 및 도심 미관개선 효과로 간판정비사업을 추진했다.
올해 공모사업으로 확보한 총 3억 원의 예산으로 구미 신평동 일대 와 아카데미 상가 등 노후화된 골목 상가 간판을 정비해 주변 지역 이미지 개선과 무주·노후·훼손 광고물 철거 및 입면 정비로 상가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금오산 입구 금오산사거리 노후간판 철거로 구미시를 찾는 방문객들께 아름다운 경관 이미지조성 효과도 거뒀다.

옥외광고 전시회
옥외광고 전시회

이러한 노력결과 구미시는 행정안전부가 개최한 ‘2020 대한민국 옥외광고대전’에서 따숨 이 대통령상을 받는 영광도 안았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여러 정책을 통해 도시미관과 생활환경을 저해하는 무질서한 옥외광고물을 주변환경과 조화롭게 정비해 품격 있고 매력적인 도시공간 창출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이바지해 나갈 것” 이라고 했다.

한편 구미시는 품격있는 도시 디자인 추진으로 시민들의 광고문화 수준 향상에 이바지하고, 도시경관 디자인에 대한 의식 변화를 이끌어 내 품격 있는 도시 경관조성에 전력투구해 나갈 방침이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