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포스코, 구미 새 중심에 ‘구미 아이파크 더샵’ 10월 분양 예정
구미 아이파크 더샵’, 구미의 첫 번째 ‘아이파크 더샵’ 브랜드와 최고층 설계로 관심
지역 첫 선 브랜드 아파트, 희소성과 상징성, 자부심에 브랜드 프리미엄도 함께 갖춰

구미 원평동 재개발 단지에 들어설 현대 포스크 명품아파트 조감도
구미 원평동 재개발 단지에 들어설 현대 포스크 명품아파트 조감도

 

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은 오는 10월 구미시 원평1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구미 아이파크 더샵’을 분양한다.

구미시 원평동 330-2번지 일원에 들어설 아파트 단지는 지상 최고 42층, 12개동, 전용면적 39~101㎡, 총 1천 610가구 규모로 이중 1천 314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일반분양 분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전용면적 59㎡ 552가구 △전용면적 74㎡ 64가구 △전용면적 84㎡ 639가구 △전용면적 101㎡ 59가구 규모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 가구 위주로 구성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해 구미시 최초 최고층인 42층 높이로 지어져 랜드마크 단지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가구 내에는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교육여건도 최고로 단지 인근에 구미초등학교와 구미여중, 구미고, 경북외고 등으로 통학할 수 있다.

사통팔달 편리한 교통여건으로 구미시청과 구미차병원, 구미새마을중앙시장,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 등 생활인프라가 가깝고, 단지 인근 구미중앙로와 산업로를 통해 삼성전자와 LG전자, LG이노텍, LS전선 등 기업체가 들어선 구미국가산업단지로의 출퇴근도 용이하다.

자연환경으로는 금오산 도립공원, 금오산저수지, 매봉산, 구미천, 지산샛강생태공원, 낙동강 등 자연경관도 밀집돼 있어 도심 속에서 쾌적한 주거생활까지 누릴 수 있다.

특히, 분양 아파트는 비규제 지역인 구미시에 건축해 지난 7월 28일 개정된 지방세법 개정안에 따라 2주택까지 기존 취득세율(1~3%)을 적용 받는다.

청약은 세대주 및 주택 수와 관계없이 구미시, 경상북도,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6개월 이상), 주택형별 예치금 충족 시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계약 후에는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 국내 아파트 분양시장 이끌어 가는 쌍두마차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 첫삽

국내 부동산 시장 관심사는 구미시에 처음으로 선보일 ‘아이파크 더샵’ 브랜드 아파트, ‘구미 아이파크 더샵’에 대해 관심이 쏟아지는 것도 바로 이 같은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은 그동안 시장에서 공급해왔던 브랜드 아파트는 저마다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면서,구미 아이파크 더샵 에 대한 분양 기대감 역시 한층 더 고조되고 있다.

실제 HDC현대산업개발의 경우 강남 부동산의 현주소인 압구정 현대아파트를 비롯해 삼성동 아이파크, 해운대 아이파크, 수원 아이파크시티 등 각 지역에서 내로라하는 ‘아이파크’ 브랜드를 공급해 왔다.

포스코건설은 송도국제도시와 세종, 대전 등 주요 지역에서 ‘포스코’ 브랜드를 공급하며 브랜드 프리미엄을 쌓아왔다.

특히, 이곳 아파트 단지는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최초’ 타이틀을 단 단지의 인기가 강세다.

일반적으로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는 시공능력에 대한 신뢰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브랜드 인지도도 높아 시세를 주도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명품 브랜드 아파트란 타이틀이 더해질 경우 그 단지가 건설사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만큼 건설사는 입지 선정부터 설계 및 시공까지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건설사들은 시공 노하우를 총동원한 기술력으로 상품성을 높이는 데 주력해 그 가치가 극대화되고 대형 건설사의 공급 자체가 많지 않았던 지역의 경우 높은 희소성을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다.

시장을 움직이는 두 대형 건설사만의 만남 하나만으로도 주목 받을 이유가 있는데다 지역 첫 번째 ‘아이파크 더샵’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분양 이후 구미시 아파트 시세를 주도하게 될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것이라는 관측도 지배적이다.


한편 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10월 분양 예정으로 견본주택은 경북 구미시 신평동 301-5번지 일원에 마련된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