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의성
의성군 청년농부 트랙터 지원사업 남창일 씨 선정- 고가 농기계트랙터 지원사업전국 10명 선정
  • 박미희 기자
  • 승인 2020.05.17 15:46
  • 댓글 0

 

의성군의 동양기계 틀랙터 지원 농부로 선정된 남창일씨

경북 의성군이 ㈜동양물산 프로모션 기획의 일환인 ‘꿈을 키우는 청년 농부들을 위한 트랙터 지원사업’에 가음면의 남창일(29세)씨를 추천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영농초기 자금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 귀농인들게 고가의 농기계인 트랙터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에서 총 10명을 선정했다.

추천선정된 남창일씨는 서울에서 직장 생활을 하다 지난해 퇴사 한뒤 고향으로 으로 내려왔다.

노력하면 안 되는 일이 없다란 신념으로 귀농했으나 효율적인 작업을 위해 트랙터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던 중 ㈜동양물산의 귀농 청년 농부 트랙터 지원 사업에 신청해 최종 선정됐다.

남창일씨는 “7월 결혼을 앞둔 상황에서 잘 다니던 회사를 관두고 농사를 짓는다는 것이 두려웠지만 믿어주는 예비신부 덕에 ‘부농’이라는 꿈을 가지고 귀농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귀농 청년농부들이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청년농부들이 의성에 정착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양 기계 트랙터 가격은 타회사 동급 트랙터 대비 반값으로 기종에 따라 TE48은 1천850만원, TE55 는 2천200만원, TX68S’는 3천700만원이다.

박미희 기자  time1337@naver.com

<저작권자 © 경북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