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군위군수 신청 없인 신공항 후보지 선정 불가밝혀..4개지자체 원만한 합의주장

신공항 조감도

대구경북 시도민들의 숙원 사업인 통합신공항이 국방부 입장변화로 난기류에 처했다.

조속한 시일내 선정돼야할 통합신공항 이전지 선정은 군위군의 단독후보지 고수로 갈수록 꼬여가고 있다.

국방부는 지난 13일 미래통합당 김상훈(대구 서구) 의원이 국방부로부터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사업 이전지 결정에 대한 서면 질의 결과 국방부는 법률 문제를 거론하며 후속 이전 절차를 밟을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는 김영만 군위군수의 소보지역 유치 신청 없이 공동 후보지를 이전 부지로 선정하는 것은 법률적 다툼의 소지가 있다는 판단이다.

국방부는 4개 지자체 합의없이 추진할 경우 법적분쟁이 발생할 수있어 대구시, 경북도, 군위·의성군 등 4개 지자체장 합의정신을 재강조 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방부의 이런 태도는 대구시와 경북도의 통합신공항 선정위원회 개최를 통한 ‘의성 비안·군위 소보’ 지역으로의 선정 요구를 사실 거부한 것으로 군위군수의 승인 신청 없는한 통합신공항 이전작업은 하세월이 될 수 있다.

이철우 경북지사와 권영진 대구시장이 김영만 군위군수를 만나 설득 작업과 함께 거부할 경우 대구시, 경북도, 의성군 등 3개 지자체가 합동으로 국방부가 능동적으로 움직일수 있는 근본적이고 거부못할 국회 차원 법률 개정 등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일고 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