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감염경로 '오리무중' … 6일간 24명 속출
- 노령층 주민들 인터넷 생필품 구입몰라 전전긍긍

장날인데도 텅빈 예천시가지

구미등 경북도내 타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줄어든 추세에도 불구 유독 예천군은 신규확진자가 늘어나 군민들 사이 공포가 확산되고 있다.

예천군은 최근 6일간 24명이나 발생한 후 10세 어린이포함  전체 확진자가 30명으로 늘어났다. 

게다가 한달전 에 멈췄던 확진자가 지난 9일 40대 부부를 시작으로 3~5명씩 늘어나자 예천군민들의 높아진 불안감과 달리 감염경로를 알수없어 공포감에 휩싸였다.

예천군은 9일 40대 여성과 가족 3명, 직장동료 등 5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뒤 10일 3명, 11일 3명, 12일 4명, 13일 5명, 14일 4명 등 6일간 총 24명의 감염자가 나왔다.

확진자가 늘어나자 예천군은 행정명령에 따라 PC방이나 노래방, 목욕탕 등 고위험 집단시설과 업소에 대해 영업정지를 권고하고 집회·집합금지 시설에 대한 관리를 강화했다.

이러한 군의 조치로 예천에서 가장 유동인구 가 많은  예천군청 인근상가와 마트나 관광지 등은 현재 발길이 뚝끊긴 상태다.

이처럼 속속 감염자가 나오자 상점은 문을 닫고 주민들이 외출을 자제해 생필품등은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고 있다.

그러나 젊은층 과 달리 노인들은 모바일 쇼핑몰 이용이 서툴러 이웃집 학생들게 생필품주문을 부탁하고 있다.

예천군 거주 한 주민은 "기존에도 거리엔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 최근 확진자가 급격하게 늘어난 이후는 거리에서 사람 구경을 하기 어려워졌다"고 말했다.

다른 주민들도"오늘부터는 마스크 안쓰면 택시도 못탄다며, 예천에서 4년에 한번씩 하는 큰 곤충축제도 내년으로 연기했고 시외버스터미널 도 텅텅 빈 모습을 볼수 있다"고 말했다.

김학동 예천군수

이런 상황으로 상가는 물론 축산업 종사 주민들도 생계에 큰 타격을 받고있다.

이는 코로나19가 동물들에게 감염될 수있다는 우려감으로 원유 납품이 어려워 생계에 큰 타격을 줄수 있기 때문이다.

축산업에 종사 중인 C씨는 "소를 키우는 집에서 코로나19 확진을 받게 되면 하루 손해만해도 수백만원은 넘을 것"이라며 "우유를 짜서 납품하는 경우 하루 1000Kg을 생산해 납품하면 103~105만원 정도를 받는데 이때 하루에 드는 사료값만 50만원이 넘는다"며, 긴 한숨을 내쉬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