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구미
구미시 공무원 지식 DB 상시학습관 운영도내 지자체 최초로 도입 ...약 30만개의 분야별 학술 논문자료
  • 박미희
  • 승인 2020.04.07 20:34
  • 댓글 0
지식DB 상시학습관 학습화면

구미시는 공무원 1천800여 명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사고력을 갖춘 공직자 양성을 위하여 ‘지식 DB 상시학습관’을 운영한다.

지식 정보화 시대에 행정의 경쟁력은 공직자의 역량 강화와 직결된다는 판단 아래 4차 산업혁명 등으로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사고를 계발하고 정책개발을 위한 역량을 향상함으로써 시민을 위한 대민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지식 DB 상시학습관은 지식 큐레이션과 교육을 결합시킨 최신형 자기계발 교육과정으로서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기존 집합교육 방식에서 새로운 교육방식으로의 전환으로 도내 지자체 최초로 도입돼  24시간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유연한 학습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학습시스템은 정치·경제·문화 등 최신 트렌드 정보, 해외 미디어 보도자료, 국내/해외 도서 요약본 등을 포함하고 있어 바쁜 직장인들에게 전문가로부터 검증된 핵심 정보만 압축해 제공함으로 지식 정보를 보다 효율적인 방법으로 습득할 수 있다.

따라서 약 30만개의 분야별 학술 논문자료를 통해 객관적인 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업무에 활용 가능하다.

게다가 4월 첫 주제로 선정된 도서는 매일경제신문사에서 출판된 ‘바이러스 쇼크’로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상황에서 바이러스에 대한 관심이 고조된 가운데 바이러스와 직면하여 대응하고 있는 공직자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구미시 관계자는 "지식 정보를 활용함으로써 시정발전을 위한 정책 수립과 업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미희  time1337@naver.com

<저작권자 © 경북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