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장사시 일반마스크,의료용 마스크등 2만장보내
- 신창메디칼1천만원,영남에너지.500만원, (주)대경도시개발 5백만원, 정토종합건설 3백만원 기탁

중국 장사시에서 보내온 마스크

국가적 재난 사태인 코로나 19  위기극복 격려로 국내외 마스크와 성금등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앞서 구미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장사시는 N95 마스크 1만장과 의료용 마스크 1만장등 총 15박스 2만장을 보내왔다.

이번 마스크 기탁은 지난 2월 4일 구미시가 장사시에 KF94 마스크 1만장을 지원한 보은의 답례다.

장사시는 박스마다 “同舟共濟, 首望相助, 携手抗疫, 共克時艱”(어려움 속에서 서로 협력하여 함께 난관을 극복하자)라는 문구도 적어 구미시와 우호협력 관계가 돈독함도 내비췄다.

당시 장사시의 유력 일간지인 장사석간(長沙晩報)은 1면에  탑으로  보도한것은 물론 서한문을 통해 구미시의 지원은 설중송탄(雪中送炭:눈 속에 있는 사람에게 탄을 보낸다)으로 양 도시간 소중한 우정의 상징이자 장사시의 코로나19 확산예방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해왔다.

16일에는 구미 공단  의료기기제조업체인 신창메디칼(대표김유신)이 1천만원 성금을구미시에 , 이전에는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에 성금 2천만원등 총 3천만원을 기탁했다.

18일에는 영남에너지서비스(주)(대표 남종호)도 구미시청을 찾아 코로나19 극복성금 500만원 상당의 물품(쿠키 140팩, 호박죽 700개, 사과즙 50박스, 오미자주스 71박스, 오미자드링크 80박스)을 전달했다.

19일에는 주식회사 대경도시개발(대표 정철주)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등 지원금 500만원을,

이어서  ㈜정토종합개발(대표 최종래)도 성금 300만원을 기탁해 코로나 극복에 대한 기부행렬은 봇물을 이뤘다.

대경 도시개발 정철주 대표이사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로 많은 분들이 함께 동참하고 있는데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어 빠른 시일내 코로나가 종식되어 시민들이 밝은 웃음을 되찾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남종호 대표는 “영남에너지서비스(주)가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는 경북지역 7개 시/군을 대상으로 물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경북지역 사회적 기업의 물품을 구입하여 성품을 기탁하여 사회적 가치 창출의 의미도 더하였다.” 며 “지원 물품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물품이 필요한 곳에 잘 사용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지역 경제가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사회적 기업의 물품을 기탁하여 더욱 의미가 있다.” 또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고,기탁한 물품과 성금은 꼭 필요한 곳에 상요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